메뉴

“20초 만에 스팀 완성”…풀무원 에어프라이어, 소비자 선정 1위 비결은?

스팀·열풍 복합 조리기술로 ‘겉바속촉’ 구현…12L 대용량 슬림형 신제품 등 차별화된 라인업 주목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자사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스팀쿡이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에어프라이어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22일 밝혔다.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패널과 전문가의 종합 평가를 기반으로 가치소비, 브랜드 선호도, 혁신성, 가심비 등을 종합 반영해 부문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으로 스팀쿡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주방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해온 점을 인정받아 에어프라이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풀무원은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요리가전과 주방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가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시리즈는 스팀과 열풍을 결합한 복합조리 기능과 자동조리 모드를 통해 쉽고 맛있는 요리를 가능하게 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구형태와 용도, 공간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니즈에 맞춰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스팀 에어프라이어 라인업(10.5L, 12L, 15L, 20L)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 3월 출시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2L 베이직은 스팀 기능을 강화하고 슬림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오븐형 요리가전으로 주목받고 있고, 직접 가열 방식의 증발기를 적용해 20초 만에 100도 스팀을 생성하고, 빠르고 균일한 조리를 지원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조리 결과를 제공하며, 9개의 날개를 2,800 RPM 속도로 회전시키는 송풍팬이 조리실 내부에 스팀을 고르게 순환시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하고도 제품 내부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기존 모델보다 넓어진 12L의 넉넉한 조리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대용량 음식의 조리도 가능하게 했다.

 

풀무원은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김치냉장고 등의 다양한 요리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가능한 기술이 결합된 풀무원표 홈쿡 솔루션을 강화하고 있고, 지난 2월부터는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홈플러스 의정부점 3층 가전코너에 첫 오프라인 가전매장을 오픈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풀무원요리가전)을 통해 건강 레시피 기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소비자 중심의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기능 차별화로 가전 트렌드를 이끌어온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건강하고 편리한 요리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생활가전 분야로도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