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닷새간 1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501개 브랜드, 1853개 부스가 참여했고,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시몬스와 디자이너 가구 브랜드 하바구든, 조명 브랜드 루미르 등은 집을 회복과 치유의 공간으로 여기는 리스토러티브 림스(Restorative realms) 컨셉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컨셉스토어 마이초이스, 프리미엄 철제 브랜드 레어로우 등은 맞춤형 공간을 만들어내는 초개인화 인테리어(Hyper Personalization Interior)에 걸맞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였고, 인테리어 소품을 장식이 아닌 예술 작품으로 인식하는 흐름에 따라 컬렉터블 디자인(Collectible design)을 겨냥한 AGO, 한국도자기 등의 브랜드는 다양한 조명과 테이블웨어 제품을 통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았다.
특히 메인 전시인 디자이너스 초이스(Designers’ Choice)를 통해 올해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와 리빙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했으며, 30회를 맞아 2025생활백서 : 삶의 낭만을 주제로 주택이 아닌 개인의 가치관과 삶의 이상형을 담은 주거 개념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2025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콘퍼런스에서는 9개국 22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Sustainable-yet-Profitable: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에 관한 시각을 공유했다.
기존 리빙 트렌드 세미나를 확장해 건축, 소재, 인테리어, 가구, 웰니스, 유통 등 비즈니스 전반을 아우르는 콘퍼런스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위플러스 창립자 토시야 하야시(Toshiya HAYASHI), RDAI CEO 줄리아 캡(Julia CAPP), 뉴욕현대미술관 상품기획 디렉터 에마뉘엘 플랫(Emmanuel PLAT) 등이 연사로 나섰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관계자는 “올해로 30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단순히 리빙 트렌드 제시를 넘어 리빙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국내외를 대표하는 브랜드 및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