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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중국 왕자영요 게임대회서 선봬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21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Honor of kings) e스포츠 대회와 연계해 K푸드 페스티벌 소비자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 서북 3성 거점도시이자 e스포츠가 활성화된 시안의 10~40대 주류 소비층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게임대회를 주관한 시안 프로게임단 ‘Team WE’와 직접 연계해 6월 예선전부터 결승까지 1000여 명의 대회 참가자와 현장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K-푸드의 매력을 홍보했다.

 

대회 현장을 찾은 중국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PC방 문화처럼 게임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라면, 스낵, 음료, 유제품 등을 집중 홍보하고, 유자차, 인삼 등 테마별 제품소개와 함께 대규모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해 크게 호평받았다.

또한 K푸드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한국식품관 연결 QR코드도 함께 홍보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이번 대회 경기 중간 준비시간에는 틈틈이 K푸드 퀴즈쇼를 진행하고, 재미있는 K푸드 홍보영상을 송출해 현장을 찾은 e스포츠 팬들은 물론 쇼핑몰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왕자영요는 중국 텐센트 계열사 티미(Timi)가 2015년 발표한 5대5 PVP 모바일 게임으로 중국 내 약 2억 명이 즐기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아너오브킹즈(Honor of kings)란 이름으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 출시된 글로벌 게임이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꾸준히 성장 중인 시안 등 중국 2~3선 도시는 K-푸드가 더 많이 진출할 수 있는 잠재시장”이라며, “지역별 신규 홍보 트렌드와 유통채널을 지속 조사 발굴해 K-푸드 진출을 늘리고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8월까지 대중국 농림축산식품 수출액은 9억 590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3% 증가했으며, 주요 수출 품목으로 ▲ 라면 1억 6000만 달러(전년동기대비 26.9%↑) ▲ 음료 1억 500만 달러(18.3%↑) ▲ 인삼류 6600만 달러(2.7%↑) 등이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