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상비약 제대로 알로 복용하기' 건강강좌 개최..연 12회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대구시(시장 홍준표)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2024년 시민건강강좌를 28일부터 시민건강놀이터 건강콘서트홀에서 연간 12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상비약, 제대로 알고 복용하기!’라는 주제로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 소속 박소연 약사가 첫 강좌를 선보여,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올바른 내복약과 외용제의 사용법, 의약품 보관법과 폐기법에 대해 시민들의 눈높이 맞춘 생활 속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올해 7년째 접어드는 시민건강놀이터 시민건강강좌는 지역의 저명한 건강 분야 전문가들이 최신 건강정보와 관리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구성한 시민 대상의 건강강좌로, 현재까지 총 91회, 누적인원 14,629명이 참여했다.

 

현장 강의와 동시에 실시간 유튜브로 송출되며, 강의 종료 후에도 관련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민건강놀이터 누리집, 전화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도 준비돼 있으며, 강의 중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다.

 

정의관 시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도 활력있는 건강생활을 위해 엄선한 주제별 건강강좌를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