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양향자 요리연구가에게 듣는 코로나 이겨내는 면역력 강화 식품

URL복사

 

[푸드투데이 = 정리 홍성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면역력 강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 중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발효식품'이다. 발효식품의 대표주자인 김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양향자 요리연구가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 감염병 예방을 돕는 식품에 대해 알아봤다.<편집자주>

 


구재숙 뉴시니어 : 안녕하세요 구재숙입니다. 오늘은 요리연구가 양향자와 ‘이 여자’ 임수정 가수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음식이야기를 나눠 보겠습니다.


임수정 가수 : 안녕하세요. “이 여잔 이 나이에 오늘도 화장을 해요~”를 부른 가수 임수정입니다. 우리 농산물 전통 식품을 먹읍시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안녕하세요. 요리연구 선두주자 양향자입니다.  


임수정 가수 : 많은 방송에서 식품관련 연구를 통해서 우리의 전통음식을 소개하셨자나요. 그 중에서 특별히 추천해주실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양향자 요리연구가 : 많이 있죠. 우선 밥 소물리에, 김치 소믈리에, 막걸리 소믈리에, 젓갈 소믈리에 등 여러 가지 요리들을 연구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구재숙 뉴시니어 :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음식이야기를 해주세요.

 

 

양향자 요리연구가 : 우선 아침밥을 거르지 말고 드셔야겠죠. 그 다음에 아침밥 뿐만 아니라 음식 자체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굉장히 도움 됩니다. 그리고 특히 발효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김치도 좋고, 막걸리도 좋고, 젓갈이 들어가는 음식들도 도움이 됩니다. 


임수정 가수 : 저도 공연 나갈 때 아침을 꼭 먹고 나갑니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면 집중력이 저하됩니다. 공연시 힘도 없어서 노래부르기도 힘들거에요. 그 만큼 아침밥은 굉장히 중요 한 것입니다.


양향자 요리연구가 : 요즘 같은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생존할 수 있는 면역력 식품은 우리가 즐겨 먹는 파·마늘·젓갈·고춧가루, 김치찌개 등 각종 김치류가 아주 좋습니다.  


특히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종류라던지,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식품인 과일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수정 가수 : 그렇군요. 요즘 같은 팬데믹 시대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품 이야기 잘 들으셨나요? 메모해서 잘 기억 하셨다가 건강한 생활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여자’ 임수정 이었습니다.


구재숙 뉴시니어 : 음식은 보약이다. 오늘은 가수 임수정씨와 요리연구의 선두주자 양향자로부터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이야기를 잘 들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서울우유,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과즙을 담은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로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은 과일계의 ‘루비’로 불리는 타트체리와 석류, 자몽을 블렌딩한 과즙 100% 프리미엄 주스다. 특히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고 알려진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과즙으로 20% 함유되어 있으며, 텁텁하고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원료 본연의 풍미를 살려 블렌딩한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설탕이나 합성향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용 음료브랜드팀장은 “최근 건강,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로 상온주스보다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냉장주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