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확찐자 주의보' 집콕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저칼로리 식품은?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실외 활동 시간이 줄고 실내 시간이 늘어나면서 '살이 확 쪘다'는 이들이 늘었습니다. 이들을 가르켜 '확찐자'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는데, 확찐자는 옷이 작아격리 중이라는 우스갯 소기까지 나옵니다.

 

이렇게 갑자기 불어난 체중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인기입니다.
 
실제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3월6일~4월5일) 동안 다이어트 관련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까지 신장했습니다. 마켓컬리에서도(3월6일~4월5일)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1% 증가했습니다.

 

확찐자를 위한 식품 어떤 것이 있을까요?

 

 

농심은 최근 용기면 신제품 '옥수수면'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가벼운 식사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인데요. 옥수수가 들어 있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 입니다. 또한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담백합니다.

 

오뚜기의 '컵누들 쌀국수'도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컵누들 쌀국수는 인기 저칼로리 라면 '컵누들'의 쌀국수 버전입니다. 튀기지 않은 쌀 소면으로 열량은 120칼로에 불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곤약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으로 꼽힙니다. 이런 곤약을 젤로로 만든 제품도 있습니다. LG생활건강 해태htb의 저칼로리 건강 간식 ‘봉봉 곤약젤리'입니다.

 

봉봉 곤약젤리는 최근 뉴트로 열풍을 타며 '역주행' 효자상품으로 등극한 음료 봉봉의 후속작 입니다. 1개당 150ml로 푸짐하지만 다 먹어도 8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가벼운 간식이나 디저트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죠.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열량이 25% 수준인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을 판매합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으로 열량이 파인트 한 통에 240~280칼로리 밖에 안됩니다. 설탕 대신 제로 칼로리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아제약, 친환경 패키지 적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3종(사과, 딸기, 풍선껌)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가그린 어린이용은 재활용이 용이한 인몰드 라벨 등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했다. 인몰드 라벨은 제품 접착 화학물질을 줄여 라벨 제거가 용이하다. 뜯는 곳 표시를 가시화해 소비자들이 라벨을 제거해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앞서 2019년에는 가그린을 담은 용기도 투명하게 바꿨다. 이와 함께 멸종 위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반달가슴곰, 수리부엉이 등 총 9종의 멸종 위기 동물을 디자인에 담았다. 향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멸종위기종 보호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동아제약이 2009년 처음 선보인 어린이 전용 구강청결제다. 사과맛, 딸기맛, 풍선껌맛 3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용 가그린은 충치예방과 입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타르색소와 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동아제약은 소비자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린이용 가그린에 불소 함유량을 기재했다. 또 구강보건사업에 이바지하는 제품에 부여되는 튼튼이 마크를 획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