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8 (토)

바이오.건식

KGC인삼공사, ‘알파프로젝트’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GC인삼공사의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알파프로젝트’가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알파프로젝트’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8)’ 본상, ‘2019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9)’ GOLD AWARD,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상이다.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딩·패키지·라이프 스타일 등 총 19개 부문에서 상을 수여한다. IDEA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며, 올해는 24개국에서 1600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KGC인삼공사는 알파프로젝트에 적용된 체계적인 컬러 코딩 시스템과 인포그래픽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제품의 효능을 전달하여 소비자의 명확한 이해와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알파프로젝트’는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건강 이슈별로 눈건강, 간건강, 장건강, 수면건강 등의 제품이 있다. 효능 중심의 직관적인 제품 컨셉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잘 녹여내 기존 건강기능식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도로 2030 젊은 층에게도 긍정적인 관심과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코로나19와 데카메론
시골을 배경으로 놀고 있는 손자의 동영상이 카카오 톡에 떴다. 거기가 어디냐고 물으니까 사돈이 사는 장호원 산골짜기 집이라고 한다. 수원에 있는 손자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며느리가 친정으로 데려갔다고 한다. 갑자기 어릴 적 어머니와 할아버지 생각이 떠올랐다. 6.25 전쟁 시 우리 고향까지 점령한 북한군은 마을에 인민위원회를 조직하고 모두가 평등하게 잘 사는 세상을 만든다며 남한 사회를 북한체제로 바꾸고 있을 때였다. 당시 아버지는 경찰이고 삼촌은 군대에 갔다는 이유로 할아버지는 총살당할 날짜를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갓 태어나 가계를 이을 유일한 핏줄로 할아버지는 나와 어머니를 깊은 산 속으로 피신시켰다. 당시 죽음을 앞 둔 할아버지나 스무 살 남짓한 어머니의 전쟁에 대한 심경은 어땠을까? 아들내외가 코로나로부터 자식을 지키기 위한 마음 씀씀이가 너무 고마웠다. 전쟁이든 질병이든 인간은 생명을 위협당하면 살기 위해서 자구책을 구하기 마련이다. 인간은 살아가면서 가끔 위기에 부닥치는데 위기를 모면하기도 하고 아니면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불행하게도 전쟁과 질병 등의 재난은 생사가 달린 문제인데도 개인으로서는 벗어날 별 뾰족한 수단이 없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