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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햇반 컵반,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에도 판매 시작

CJ제일제당 햇반 컵반이 러시아 시장 진출 이후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한국형 간편식이 해외 시장에서 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2월부터는 세계 최장거리 철도노선인 시베리아 횡단열차 일부 노선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햇반 컵반은 지난해 4월 국내 정식 출시된 이후 한 달만인 지난해 5, 러시아 시장에 햇반 컵반(Хэтбaн Копбaн)’이라는 이름으로 진출했다.

 

현재 러시아 동부지역 주요 도시인 사할린과 블라디보스토크 총 50개 소매점에 입점되어 있는데, 현지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잘맞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매월 매출이 20%씩 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안에 러시아 동부 지역 취급 매장 수를 80개까지 늘리고, 모스크바 등 다른 지역으로의 진출도 추진한다.

 

햇반 컵반은 러시아 진출 초기부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택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의 품질을 강조하는 전략을 취했지만, 러시아에서는 ‘5분 안에 한끼 식사를 조리할 수 있다는 제품의 편의성을 강조했다.

 

현지 직장인들이 평일 점심식사를 사무실 안에서 간단한 간편식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한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러시아 현지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매장 단위에서 시식행사나 판촉물 노출을 통해 수요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주은 CJ제일제당 햇반팀장은 "햇반 컵반은 ''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형 간편식이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효자상품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라며 "러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한국 컵라면에 이어 러시아에서 성공을 거두는 새로운 K-푸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