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한국의 대표적인 회사인 하림과 마니커의 즉석삼계탕제품으로 삼계탕 용도로 특별히 개발된 ‘백세미’ 종을 사용해 육계에 비해 육질이 쫄깃하며 한국산 인삼 및 대추, 밤 등도 효능면에서 훨씬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LA aT센터는 10월 22일 LA 시내에서 현지 주요 미디어를 초청해 한국산 삼계탕의 우수성 및 미국 육류수출 개시를 홍보하는 시식, 간담행사를 개최해 한국 삼계탕을 맛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신규 수출에 맞춰 10월말부터 12월말까지 미국의 주요 마켓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식판촉행사도 실시하여 한국산 즉석삼계탕의 우수한 맛과 조리의 간편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유충식 aT 수출이사는 “이번 성과는 오랫동안 삼계탕 수출을 위한 우리 정부의 끈기 있는 노력의 결과”라며 “이번 신규수출로 삼계탕이 미국에서 연간 5백만불이 넘는 새로운 수출효자품목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