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식품안전의 날

정승 처장 "안전 넘어 안심...사전 예방적에 최선"
김상헌 동서회장, 박금덕 서흥캅셀 부사장 등 포상
어린이 뮤지컬 공연, 건강걷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식약처, 제13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제13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식품안전을 넘어 ‘안심’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14일 충북 오송 C&V센터(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승 식약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정정순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이재관 세종특별자치시 행정부시장, 박인구 한국식품산업협회장, 소비자단체장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했다.

 


정승 처장은 기념사를 통해 "생산부터 소비까지 촘촘한 안전관리와 식생활 변화에 따른 급식위생 및 영양 관리를 강화하며 음식점 주방문화개선 등에 역량을 집중 시켜 안전을 넘어 안심 할 수 있는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주방문화개선, 식중독 예방 등 식품안전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식품안전과 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노력한 분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식품산업 및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동서 김상헌 회장에게 동탑산업훈장이 수여되며 서흥캅셀 박금덕 부사장에게 산업포장, 부산소비자연맹 김향란 회장 등에게 대통령 표창이 수여 되는 등 각계 인사 177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식품안전 국민참여 공모전 ▲건강걷기대회 등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식품안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어린이 식품안전 뮤지컬 ‘나란히 떡볶이 가게’를 지난 9일 광주를 시작으로 오는 16일 부산, 21~22일 서울, 23일 대전 지역에서 총 5회에 걸쳐 공연할 예정이며 식품안전 국민참여 UCC 및 수기 공모전도 16일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기원하는 건강걷기대회를 25일 남산 국립극장 문화장광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걷기대회에서는 HACCP, 식중독 예방,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식품이력추적관리, 나트륨 줄이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해 국민들이 다양한 식품안전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식품안전관리 수상자 명단

 

불량식품근절 수상자 명단


관련기사

8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