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군, '속노랑고구마' 고급화 위한 명품 브랜드 육성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인천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강화속노랑고구마'의 품질 및 이미지 고급화를 위해 브랜드로 육성한다. 

 

17일 군에 따르면 지역 토양과 환경 맞는 “강화속노랑고구마”로 2001년 상표를 등록해 농가별 재배기술 및 품종의 순수성을 지키고 확대하여, 현재 강화 고구마 하면 “속노랑고구마”로 소비자에게 인식되기 위한 속노랑고구마의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를 위해 매년 3억 원을 투자하고 있다. 

 

군은 속노랑고구마로 지역 명품 고구마의 순수성을 보전하고 홍보함으로써 재배 농가들의 소득증대 및 판로 개척을 돕고, 직접적인 도농교류 등 다양한 홍보전략을 병행하여 꾸준히 확대 발전시키므로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명품 고구마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강화 속노랑고구마는 서해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지하수 그리고 각종 미생물과 미네랄이 풍부한 물 빠짐이 좋은 토양에서 재배되어 일반 고구마에 비해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아 먹기에 편하고 소화도 잘되어 맛과 영양을 모두 잡는 건강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재배면적은 약 450ha으로 2,500여 농가에서 매년 약 5,800톤이 생산되고 있다. 

 

유통판매는 현재까지는 개인농가 택배 등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해 판매하는 범위가 크지만, 대형마트나 도매시장으로 출하는 농가가 점점 증가추세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