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식약청 홈페이지서 쉽게 본다

앞으로는 식약청 홈페이지에서 지침, 가이드라인 및 해설서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발행해 운영 중인 지침 등을 모두 조사해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등 분야별로 모아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법령이나 행정규칙이 아닌 지침 등은 간행물 발행 또는 홈페이지 공개 방식으로 제공돼 정보관리가 일원화되지 않았다. 또한 별도의 검토 및 의견수렴 절차가 정해지지 않은 지침 등이 제공됨으로 인해 의약품, 의료기기 등 허가·심사 고객에게 예측 가능한 허가·심사 행정을 제공하지 못했다.

 

식약청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나은 대국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침 등의 성격 과 내용에 따라 3가지로 재분류 했다.

 

내부 업무지침 성격으로 허가와 신고 업무 처리 지침, 임상시험평가지침, 수거검사 업무 처리 지침 등 식약청 내부 업무 처리에 관한 기준이다.

 

사용자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 정보자료 > 법령자료 하단에 지침, 가이드라인과  해설서 게시판을 이용하면 식약청이 발행한 모든 지침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식약청 관계자는 "지침 등의 관리,공개는 정부 부처 중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일로 앞으로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행정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