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똑똑하게 진화하는 '뷰티 푸드'

먹는 화장품.다이어트 쿠키 등 깐깐한 소비자에게 인기

LG경제연구원은 최근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조사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할 수 있는 키워드 중 하나로 ‘몸(Body)’, ‘의미(Meaning)’ 등 7가지를 발표했다. 

 
이 중에서 ‘몸(Body)’은 건강과 아름다움 등 몸에 대한 투자에 몰입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한국 소비자들이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두면서, 식품의 원산지와 첨가물을 확인하는 등의 건강 지향 의식주 생활이 점차 보편화되고 있는 것.

 
이처럼 먹는 것 하나에도 피부, 몸매,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것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편리함과 영양을 동시에 갖춘 ‘똑똑한 식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먹는 것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푸드, 간식 대용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쿠키, 젤리 등 종류도 다양하다.
 

하루에 물 2L를 마시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지만 수시로 휴대하며 마시기란 쉽지 않다. 여성들의 이러한 고민을 반영한 먹는 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NAG,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성분에 따라 제품도 다양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현대약품의 '미에로 뷰티'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인 NAG(N-아세틸 글루코사민)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N-아세틸 글루코사민’의 약자인 NAG는 피부 진피를 형성하는 물질로 잘 알려진 히알루론산의 구성 성분으로, 입자가 작아 몸 속 흡수가 탁월하기 때문에 피부 건조 정도 및 수분 보유량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미에로 뷰티’는 하루 4알 섭취로 NAG 일일 권장량인 1000mg을 모두 보충할 수 있다. 알약 형태로 되어 있어 휴대하기 용이해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간편히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탤런트 이유리를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 오픈마켓, 약국 등에서도 판매 예정이다. 


CJ뉴트라 '이너비'는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하루 2알 섭취로 피부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을 한다. 

 
아모레퍼시픽 뷰티푸드 브랜드 비비(V=B)프로그램의 '슈퍼콜라겐'은 콜라겐 보충과 생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앰플 타입으로 되어 있어 간편히 섭취 가능하며, 피부 진피층의 70%를 차지하는 피부 구성성분인 콜라겐 보충에 도움이 된다. 기존의 콜라겐이 분자가 커 몸 속에서 쉽게 흡수되기 어려운 점에 착안, 저분자 구조로 만들어 흡수율을 높였다.


다이어트 하기 위해 식이요법을 하다 보면 군것질이 더욱 생각나기 마련.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여성들의 바람을 담은 간식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오르비스 '콩비지 쿠키'는 낮은 칼로리에 콩의 영양을 담아 간식처럼 즐기며 다이어트와 영양,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단백질,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대두를 밀가루와 섞지 않고 그대로 구워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 물이나 차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지속시켜줘 식사 전에 1~2개 먹으면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한국야쿠르트에서 출시한 '슬림핏 다이어트 젤리'는 젤리 형태로 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의 기능성분인 HCA가 1,000mg 들어있어 체내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휴대가 용이한 젤리 스틱 형태로 석류농축액으로 맛을 내 간식처럼 즐기기 좋다.

 
오리온 '가벼워지는 99바'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는 대두, 현미 등으로 만든 시리얼과 아몬드, 크랜베리 등의 재료를 함유한 저칼로리 고영양 시리얼바이다.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등 12가지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