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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막걸리 일본 전국유통망 확보

삿뽀로 맥주와 판매위탁 맺고 영업활동 본격화

CJ제일제당이 수출하게 될 막걸리 브랜드가 일본 전국 유통망을 확보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16일 일본의 ‘삿뽀로 맥주’社 와 일본 전국 유통망에 대한 막걸리 판매 위탁계약 체결 후 세부 조건에 대한 합의를 마치고 8일부터 본격 일본 현지 영업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수출하는 막걸리는 오는 7월 13일 B2B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B2C 영역까지 제품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은 ‘삿뽀로 맥주’의 B2B 전국 주류 영업망을 통해 일본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이자까야, 음식점 경로를 공략하면서 영업영역과 규모를 키워가게 된다.


일본으로 수출하게 될 막걸리 제품의 제조는 지난해부터 CJ와 막걸리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우포의 아침’에서 담당하게 된다. 제품명은 수출용 제품임을 감안해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 할 수 있게끔 ‘CJ본가 막걸리’로 정해졌다.


CJ제일제당 식품사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노상규 상무는 CJ의 ‘막걸리, 일본시장 전국유통망’ 확보에 대해 “사업진출 시작부터 밝혀온 우리 막걸리의‘글로벌’시장 진출 의지를 실체화한 성과”라고 설명하며 “CJ본가 막걸리 생산에 쓰이는 쌀은 100% 우리 쌀이기 때문에 우리 쌀 가공식품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작지 않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한화기준 180억 원 수준에 그쳤던 일본 내 막걸리 시장은 올해 300억 원, 내년도에는 400억 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