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혈당강하 건식‘로하스피니톨’ 미국 출시

콩 추출 피니톨 성분 함유 인슐린 저항성 개선

생명공학 발판 바이오 벤처기업 솔젠트(대표 명현군)가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로하스피니톨’의 미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솔젠트는 이를 위해 미국 뉴저지에 소재한 코트라에 솔젠트 아메리카(Solgent America Inc)를 설립하였으며, 미국 내에 여러 딜러를 통해 식품 관련 마트 및 약국에 제품을 공급, 시판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로하스피니톨은 혈당 강하 물질로 알려진 피니톨(pinitol)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니톨은 체내에서 카이로이노시톨(Chiro-inocitol)로 전환되어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콩이나 솔잎에서 주로 발견된다. 또한 카이로이노시톨은 혈당저하에 작용하는 성분으로 인슐린의 신호전달체계에 관여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이번에 미국에 출시한 로하스피니톨은 콩과 식물인 ‘캐럽’에서 추출한 피니톨을 주성분(95.0%)으로 한 캡슐형 제품이다. 한 상자에 피니톨 분말 60캡슐(330mg)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일 2회, 1회에 2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로하스 피니톨의 국내 판매 가격은 1개월 섭취 기준으로 한 상자에 9만8000원 선이다.


솔젠트 최광남 이사는 “인슐린저항성과 당화혈색소를 낮추는 기능이 탁월한 로하스피니톨은 콩과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 만들어 졌으며, 혈당을 조절하거나 합병증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당뇨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솔젠트는 현재 충청광역권 선도사업에 선정되어 ‘당뇨관련 신약개발 전임상과제’를 진행 중에 있으며, 작년 9월부터는 당뇨병환자 및 당뇨인 가족들의 모임인 당뇨인 커뮤니티(www.dangnyoin.com)를 통해 무료체험 행사를 지원한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