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마철 습기·곰팡이 날려~!!…장마용품 봇물

장마철에는 집안 구석구석 스며든 습기로 인해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보통 7월 말까지 지속되는 장마철에는 이러한 습기로 인해 불쾌지수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최근 습기와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장마용품'들이 대거 선보이고 있어 상쾌한 '장마나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홈쇼핑
CJ홈쇼핑에는 습기를 제거해주는 제습탈취제, 진공포장기, 스팀청소기 등이 나와 있다. '파인콜 강력 제습탈취제'는 제습, 탈취, 항균 효과가 있으며 크기가 작아 휴대도 가능하다. '에펠 가정용 진공포장기'는 전자제품, 귀금속, 그림 등 습기에 약한 귀중품을 보관하는 데 제격. '살균스팀 청소기'는 고온·고압 스팀으로 집안의 세균과 찌든 때를 없애준다.
 
Hmall도 '뽀송뽀송 장마 대비용품 총집합' 행사를 연다. '월풀제습기' '린나이 의류건조기' 등과 이불을 습기가 차지 않게 보관할 수 있는 '이불보관 압축팩'도 있다.
 
인터파크도 '장마 대비 필수용품 특집전'을 연다. 우산, 빨래건조용품, 세탁청소용품 등 생활용품과 김서림 방지제, 탈취제, 공기청정기 등 자동차용품 등 180여종의 장마 대비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백화점·할인점
그랜드백화점과 할인점 그랜드마트는 곰팡이나 세균을 제거해주는 위생용품을 1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 이마트는 자동차 관련 '레인 상품코너'를 별도 운영해 '싱글윙 와이퍼 크롬' '불스원 김서림 OK세트' 등을 판매 중이다.

공기 중의 눅눅한 습기를 없애주는 습기제거제 '물먹는 하마'와 '이플러스', 에어컨의 냄새를 없애주는 '피죤 무균무때 에어컨 세정제' 등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장마 항균용품 초특가전'을 통해 장마철에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습기제거제, 의류·음식 등의 곰팡이와 벌레를 제거하는 방충제와 살충제, 세균번식을 막아주는 살균소독제, 탈취제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