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의대 길병원 간호부는 '고객과 만나는 접점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주제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23일부터 8월6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는 간호부 소속 916명의 전직원이 참가한다.

교육은 월~금요일 오후 4˜7시에 이뤄지며 1회 교육생은 30명씩, 모두 31회의 교육이 실시된다.
강의 내용은 수간호사를 비롯한 각 간호단위별 서비스 리더의 진지한 강의와 함께 진료대기 불편사항 민원 해소 등 다양한 사례 위주로 구성돼 교육 효과를 높였다.
특히 교육 시간 내내 편안한 분위기를 지속해 친절마인드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안배됐다.
간호부 관계자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사람이 간호사들"이라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가장 친절하고 따뜻한 병원은 길병원'이라는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