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홈패드(HomePAD) 냉장고’가 미국에서 호평을 받으며 홈네트워크 가전의 선도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Robb Report’가 선정하는 ‘Best of the Best 2003’가전부문에 인터넷 냉장고인 ‘홈패드 냉장고’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Robb Report는 자동차, 요트, 전자제품, 여행, 부동산 등에서 최고급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월간지로, 십만 명 이상의 독자를 보유한 월간지다.
Robb Report는 삼성전자의 홈패드 냉장고가 △인터넷과 홈네트워크 기능으로 주방내 가전기기를 제어하고 △ 탈부착이 가능한 터치스크린 방식의 10.4인치 TFT-LCD 홈패드로 DVD 화면감상이 가능하고 △ 문자 및 이미지를 보관·전송할 수 있고 △ 최신의 기술 성능 및 디자인이 융합된 제품으로 소개했다.
홈패드 냉장고는 현재 미국내 55개 베스트바이 매장에 진열돼 삼성전자 냉장고 기술의 우수성과 홈네트워크 선도기업으로의 위상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 시스템가전 사업부 마케팅팀의 이돈주 상무는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기술의 홈패드 냉장고와 양문형 냉장고로 미국시장에서 호평받고 있으며, 특히 양문형 냉장고는 1사분기 대비 2배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면서 “베스트바이 등의 유통업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등 냉장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일류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