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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창에그린' 출시

경남 창원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공동브랜드 '창에그린'을 출시했다.

시는 12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지역 기관단체장과 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창에그린 선포식을 가졌다.

창에그린은 창원을 뜻하는 '창'과 환경을 의미하는 '그린(Green)'을 합성한 말로, 창원을 연상하는 지역특징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환경수도 창원에서 생산되는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이미지를 담았다.

시는 이 브랜드를 창원에서 생산되는 단감과 고추, 국화, 수박, 파프리카, 쌀 등의 품목에 적용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공동브랜드를 활용한 인터넷 쇼핑몰과 상설 판매장도 설치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시는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창원의 우수한 농산물을 창에그린이라는 브랜드로 출시해 개별 농산물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해 체계적인 유통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