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코시아, 친환경 살균 소독기 출시

에코시아의 이산화염소수 발생장치인 에코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염소계(락스) 소독장치인 차염발생기에서 생성되는 트리할로메탄(THMs) 등 각종 유해 소독부산물이 생성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을 차별화해 최소화 및 경량화하고 경제성 있는 가격으로 제조, 생산하여 가정, 군부대, 학교, 호텔 등 단체 급식소, 식품가공공장 및 지하수 살균소독용으로 산업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이를 통해 살균 소독수 제조장치분야에서 선도적인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기존의 단체급식소용 장치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출시했고,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하여 아파트에서 옵션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초소형 모델을 개발하여 출시함으로써 건설업체 및 가정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격은 신제품 업소용 에코마스터 EMG-002가 330만원, 가정용 EMG-005가 198만원이다.

한편 이 회사는 2008년 말 처음으로 친환경 살균소독수 제조장치를 시장에 출시한 이래 그 동안 주식회사 농심, 현대HNS, 파리바게트 등 대기업식품회사에 설치하였고 중소 식품가공공장 50여 곳과 단체급식소 수백여 곳에 설치함으로써 염소계 살균소독기가 지배하고 있던 살균소독기시장에서 점유율을 급속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모델의 다양화가 완료됨에 따라 전국 규모의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는 이 회사는 향후 가정 및 군부대, 학교 등 단체급식소는 물론, 식품가공공장, 지하수 소독 분야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선도적으로 살균, 소독 시장을 창출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