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공업협회(회장 박인구)는 국민 개인의 균형적인 영양섭취를 통한 건강유지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2010년 협회 공익 캠페인으로 아침을 먹읍시다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협회는 그동안 아침을 먹읍시다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라디오.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침식사를 위해 개발된 쌀가공 및 다양한 유형의 제품을 소개하고 권장하기 위해 10월부터 아침 출근시간대에 회원사와 함께 아침식사대용식 무료제공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협회는 12일 오전 8시부터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인근에서 네번째 아침대용식 나눔의 이벤트를 갖고 회원사의 다양한 아침식사대용식을 출근시간대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협회 12개 회원사가 모두 참여해 14개 제품 약 2300여개의 다양한 제품이 제공됐다.
행사는 협회 박인구 회장을 비롯 대한영양사협회 임경숙 부회장, 동원F&B 김재옥 본부장 등 관련인사.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을 직접 만나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만남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에서 출근시간대의 직장인과 학생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일까지 서울시내 주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약 10회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