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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양 산양삼 산업 등 국비 지원 받아

지식경제부가 함양 산양삼 사업, 산청 동의보감촌, 김해 덴탈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 등 3개 사업을 지역연고산업 육성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들 3개 지역연고산업에 대해 앞으로 3년간 총 51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16일 경남도는 2010년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으로 신규지원 대상사업으로 ▲김해시 차세대 의생명 융합산업지원센터 덴탈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18억 원) ▲ 산청군 동의보감촌 브랜드 마케팅 개발사업(18억 원) ▲함양군 산양삼 명품화 사업(15억 원)이 최종 선정돼 지식경제부로부터 향후 3년간 총 51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과제는 전국에서 추천된 57개 과제를 대상으로 지난 5월 19∼20일 이틀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으로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29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경남도는 3개 과제가 신규 사업이 선정돼 7월중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해 덴탈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은 치과기자재 등 의료에 사용되는 재료 개발로 시너지효과로 국내외 시장을 개척해 치과관련 연간 매출 상승 및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산청 동의보감촌 브랜드 마케팅 개발사업은 약초가공 제조산업 활성화와 약초 재배농가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모색, 제품브랜드를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함양 산양삼 명품화 사업은 청정 약초재배를 위한 천혜의 조건을 이용해 세계 최대 산양삼 재배단지를 조성, 고소득 작물로 농가수익 및 지역 고용인력 창출효과를 높이고 명품 산양삼 육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경남도는 지난 2004년부터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8개 시·군이 참여해 10개 과재 사업을 완료했거나 추진하고 있다.

이미 완료한 사업은 ▲통영명품 진주산업육성사업 ▲진주실크산업인프라구축사업 ▲창녕 양파장류육성사업 ▲남해 마늘산업육성사업이다.

거창친환경석재개발사업을 비롯해 ▲진주 실크브랜드마케팅활성화사업 ▲창녕 양파바이오 특화사업 ▲하동 명품녹차육성사업 ▲동남권 IT융합 전동복지기기실용화서업 ▲밀양생명자원가공 활성화 사업은 현재 추진 중에 있다.

경남도는 이번에 선정된 신규 사업으로 향후 미래시장과 고객지향형 기술개발, 마케팅 및 브랜드개발 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