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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농수산식품 중국시장 개척 나서

농림수산식품부와 aT는 중국 상해에서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2008 상해식품박람회(FHC CHINA 2008)’에 참가, 한국 농림수산식품의 중국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상해식품박람회는 프랑스, 뉴질랜드, 일본, 칠레 등 38개국 750여 업체가 참여한다.

aT는 288㎡(87평) 규모의 한국관을 마련해 중국수출이 유망한 인삼, 유자차, 알로에음료, 막걸리, 버섯 등 20업체의 농식품과 김, 미역, 넙치, 오징어 등 8업체의 수산품을 집중적으로 전시해 활발한 수출상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한국음식인 갈비구이, 비빔밥, 삼계탕을 비롯해 신선로, 구절판 등 궁중요리를 전시홍보한다.

특히 박람회 참가업체들의 참가품목 중 김치, 유자차, 버섯 등을 이용한 김치전, 유자불고기, 버섯구이 등 관련요리를 선보여 수출과 연계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와 연계해 바이어와 수출업체와의 1:1 비즈니스 수출상담회를 마련하고 수산물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한국 농수산식품의 중국시장 수출확대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산 농수산식품의 대중국 수출은 10월 현재 4만16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1.2%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