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가 온라인 게임업체 싸이칸 엔터테인먼트와 양사의 제품과 콘텐츠를 공동활용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쳐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해태제과 신정훈 대표와 싸이칸 엔터테인먼트 이건희 대표는 21일 서울 남영동 해태제과 본사 대회의실에서 ‘해태-싸이칸 전략적 제휴’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양사가 상호보완적 관계에서 긴밀한 협력을 통해 win-win 전략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태제과는 스낵류 과자 신제품 ‘X-game’에 싸이칸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게임 ‘페이퍼맨’과 ‘알맨’의 게임 컨텐츠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다음달초 출시 예정인 해태제과의 Non-frying 스낵 ‘X-game’을 매콤한 맛을 가진 ‘X-game 페이퍼맨’과 바베큐맛의 ‘X-game 알맨’ 등 두 가지로 출시해, 스낵 패키지 앞면과 뒷면에 해당 게임의 캐릭터와 로고를 삽입할 예정이다.
또한 스낵 포장 안에 시리얼 넘버가 프린팅 된 총 16가지 디자인의 팽이를 삽입해 실제 게임 내에서 아이템 및 게임머니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즐거운 게임 스낵이라는 제품 컨셉에 걸맞게 각각의 게임과 연동해 각종 이벤트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태제과의 신정훈 대표이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가 신제품이 빠른 시간 안에 타겟 고객층의 문화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양사의 콘텐츠를 활용해 더욱 독특하고 창의적인 마케팅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