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메가MGC커피가 새롭게 단장한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약 650만 회원, 월간 약 300만 유저가 이용하는 메가MGC커피 앱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MGC커피 앱은 최근 모바일 빠른 주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약 150만 명씩 회원이 증가하여 누적 앱 가입자수는 올해 약 650만 명에 육박하였고, 50만 명 수준에 머물던 MAU(월간 활성 유저)는 300만 이상으로 약 6배 가량 증가했다. 이렇듯 이용객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메가MGC커피는 “기존 앱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불편함을 개선해, 더 다채롭게 앱을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방향성을 잡았다”고 밝혔다.
먼저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개선하여 더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먼저 메가오더에서 매장 > 메뉴 순으로 선택해야만 했던 고정화된 방식을 매장 > 메뉴 혹은 메뉴 > 매장 순으로 자유롭게 오가며 주문할 수 있게 되어 자율성을 키웠다. 그 중 ‘킥’은 앱 메인화면에 바로 보이는 ‘퀵!오더’ 기능이다.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주 결제수단과 제휴 멤버십을 MY퀵메뉴로 등록해 두면 원터치로 바로 주문할 수 있어, 메가오더 대비 주문 단계를 대폭 줄여 바쁜 출근 시간이나 나들이 길에 보다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메가오더 주문을 현재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사흘까지 중 픽업할 일시를 지정해 예약할 수 있는 <픽업예약> 기능, 친구들에게 주문 링크를 보내어 더 쉽게 주문을 취합하여 한 번에 주문/결제할 수 있는 <함께오더> 기능, 그리고 매장에서 주문 수락 전 고객이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는 <오더 취소> 기능, 기존 앱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모바일 상품권 금액권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들이 희망해 온 기능들을 잔뜩 실어 더 쉽고 다양한 주문 방법을 마련했다.
그리고 그간 복잡하다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고객 리워드인 ‘스탬프’ 적립 정책도 정리했다. 제조 음료 1잔(행사 음료 제외) 당 스탬프 1장 적립되며, 제휴 할인을 이용한 경우에 적립이 불가한 정책은 유지된다. 다만 모바일 상품권(교환권/금액권)을 이용하여 결제할 때, 기존에는 스탬프 적립이 되지 않았으나 업그레이드 앱에서는 고액 순으로 정렬하여 모바일 상품권으로 일부라도 결제된 상품을 제외하고는 스탬프 적립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업그레이드된 앱을 통해, 고객의 구매/행동 패턴에 따른 개인화 추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 앞으로 더 많은 고객 로열티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예고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즐거움이 커진다’라는 슬로건처럼 고객들에게 ‘앱’을 통한 다양한 즐거움을 선물하여 더 큰 즐거움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이번 개선이 끝이 아니라,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속 더 나은 앱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