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가 파트너사인 롯데와 협력하여 국내 최초 그릭요거트 ‘후디스그릭’의 공구 핫딜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패키지는 ‘후디스 그릭요거트 플레인 80g’ 4입 2세트로 구성됐으며, 기존 제품 대비 53% 할인된 가격으로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마트 맥스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1A등급 국내산 원유를 2배 농축 후 유산균만 넣어 만든 제품이다. 정제수, 감미료, 안정제, 색소 등 식품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100g당 생 유산균 1,800억 마리 및 우유 대비 2배의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했다. 또한 영양 손실을 줄인 저온 감압 농축법으로 2배 농축하여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유청을 제거하지 않고 개별 발효한 것이 특징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품질 좋은 그릭요거트를 모든 소비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순수, 전통, 영양, 발효, 농축 등 5가지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그리스 정통 그릭요거트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전통적인 그릭요거트는 흐르지 않고 찰지며 깔끔하고 깊은 맛을 지닌 것이 특징”이라며, “반대로 묽게 흐르는 제품은 그리스 전통 그릭요거트라 보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소비자들이 진짜 그릭요거트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플레인’, ‘저지방’, ‘유기농’, ‘고단백 무가당’ 등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라인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단백질 보충과 장 건강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 등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