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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와 공동 마케팅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의 대표 브랜드 ‘빼빼로’가 누적 구독자 수 1억 명을 보유한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와 손잡고 글로벌 K-컬처 팬 공략에 나선다. 라쿠텐 비키는 K-드라마를 포함한 아시아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OTT 플랫폼으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등 비아시아권 시청자 비중이 높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 비키가 진행하는 ‘International K-Drama Day(이하 K-드라마 데이)’ 캠페인에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K-드라마 데이 캠페인 협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라쿠텐 비키 이용자들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북미 최대 아시아 콘텐츠 플랫폼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서 빼빼로를 맛보며 재미있는 K-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전 세계의 K-콘텐츠 팬들에게 빼빼로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캠페인을 기념해 ‘K-드라마 데이 기프트박스’를 선보인다. 기프트박스는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등으로 구성된 빼빼로 6종 세트와 빼빼로 브랜드 소개 리플릿, 라쿠텐 비키 캐릭터 인형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기프트박스는 미국, 멕시코 등 현지 인플루언서와 K-드라마 데이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양사가 공동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빼빼로 브랜드 캐릭터들이 등장해 K-드라마 속 장면들을 재연한 재치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지 인플루언서들은 개성 넘치는 기프트박스 언박싱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컬처 트렌드 속에서 K-콘텐츠와 K-스낵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빼빼로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의 K-드라마 데이는 올해로 3회를 맞았다. 2023년 전 세계 K-드라마 팬들을 위해 처음 제정된 K-드라마 데이는 한국 드라마의 눈부신 글로벌 인기와 강력한 팬덤 문화를 기리는 특별한 이벤트다. 라쿠텐 비키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기간동안 유료 구독 없이 인기 한국 드라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다양한 참여형 경품 이벤트와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