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콘텐츠 커머스를 담당하고 있는 계열사 삼양애니(Samyang AANI)는 2025년 하반기 경력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삼양애니는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글로벌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커머스 등의 사업을 펼치는 기업이다. 김학준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중심으로 한 프로덕션 ‘라운드 스튜디오’를 통해 유튜브 채널 ‘JohnMaat’, ‘PEPPO’ 등을 운영 중이다. 아이돌, 크리에이터, 캐릭터IP를 결합한 컨텐츠 사업과 더불어 삼양애니 상해법인을 통해 글로벌 커머스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경력 채용은 오는 4분기 명동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삼양애니의 빠른 성장세를 이끌어갈 맞춤형 인재 확보 전략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기존 사업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의 역량 강화를 비롯해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사업 구축, 미국·중국·일본 등 글로벌 사업 분야 확대 등 미래 성장을 이끌 우수 인재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IP 사업개발 △글로벌 마케팅 △온라인 세일즈/MD (중국) △아마존 운영/MD (일본) △사업개발(BD) △수출입 지원 △영상컨텐츠 PD △애니메이션 PD △유튜브 채널 운영담당자 등 총 9개 부문이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입사 희망자는 삼양라운드스퀘어 공식 채용 페이지 또는 채용 전문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2차 면접,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직무별 상세 자격 요건 및 우대 사항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우종 삼양애니 대표이사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컨텐츠, 캐릭터IP, 이커머스, 글로벌 마케팅 등 사업영역이 대폭 확장되는 시점에 발맞춰 대규모 경력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삼양애니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뛰어난 인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애니는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을 보유한 삼양식품의 계열사로, 디지털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JohnMaat’은 2025년 6월 기준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총 구독자 수 38만 명, 누적 조회수 1억 6천만 회를, ‘PEPPO’는 총 구독자 수 90만 명, 누적 조회수 1억 7천만 회를 달성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컨텐츠 채널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지난 2023년 7월 세운 삼양애니 상해법인은 설립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사업 확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향후 삼양애니는 미국, 일본 등에서도 글로벌 마케팅, 이커머스 사업 등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