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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미트프로젝트, 주말·새벽배송 전격 도입…신선육 경쟁 본격화

서울·수도권 비롯 대전·세종까지 새벽배송 시작
공휴일 포함 ‘주 6일 배송’ 체계로 고객 편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주말 및 새벽 배송을 전격 도입하고, 배송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유통업계의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빠른 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신선식품은 배송 시점에 따라 품질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빠른 배송이 필수다. 이에 미트프로젝트는 주말 및 새벽 배송 도입으로 제품의 신선도를 지키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각화해 배송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먼저, 토요일 배송을 포함한 주 6일 배송을 본격 가동했다. 육류 수요가 증가하는 공휴일과 주말에도 신선한 상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주말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것. 평일은 오후 3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낮 12시까지 주문하면, 미트프로젝트의 다양한 육류 제품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 배송을 위해 소요 시간을 최소화한 새벽배송 서비스도 도입했다.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 이전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 캠핑이나 여행 등으로 빠른 수령이 필요한 경우 특히 유용하다. 현재 추가 비용 없이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세종, 충청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배송 권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맞춤형 배송 서비스인 ‘지정일 배송’도 운영 중이다.

 

이경상 혜성프로비젼 온라인팀 이사는 “보다 빠른 배송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휴일에 관계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가장 신선한 상태의 육류 제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주말 및 새벽 배송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새벽배송 가능 지역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배송 서비스 고도화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의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2023년 론칭 이후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육류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하고 있으며 수입부터 가공, 운송까지 전 과정에 걸쳐 콜드체인을 적용해 신선도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