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무원 올가홀푸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호두, 건강한 습관의 시작 기획전’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함께 호두의 영양과 효능을 알리고, 호두 및 관련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캘리포니아 호두, 건강한 습관의 시작’ 기획전을 이달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헬스디깅(Health Digging) 등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거나 건강관리에 몰입하는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견과류의 영양학적 가치와 식물성 식습관 또한 각광받는 추세이다. 그 중 호두는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와 알파 리놀렌산을 함유해 특히 인기가 높다. 이에 올가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함께 호두 원물로 된 신제품부터 견과류를 활용한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기획전을 개최한다.


먼저 호두 원물은 다양한 품종의 제품들로 준비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버모어(Livermore)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특산물로 루비빛 빨간 과피가 먹음직스러운 이색 품종 ‘루비호두’와 미국 캘리포니아산 챈들러 품종의 US 1등급 호두를 깐깐하게 선별해 선보인다. 특히 루비호두는 붉은 과피로 디저트나 샐러드에 장식용 토핑으로 활용하기 좋다. ‘루비호두’와 일반 호두 모두 1+1 프로모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호두를 섭취할 수 있는 호두를 활용한 간식도 선보인다. 대두단백분말과 단백질을 더한 ‘프로틴 호두’와 시나몬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코팅해 더욱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시나몬 호두’, 메이플 시럽을 더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이플 호두’를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 호두에 달콤한 유기농 현미 시럽과 유기농 설탕 등 100% 유기농 재료로 만든 ‘유기농 오븐에 구운 호두강정’까지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가 방이점에서는 매장 내에서 직접 호두를 활용하여 만든 델리와 베이커리 상품을 선보인다. 호두와 견과류를 듬뿍 넣은 ‘견과듬뿍 멸치볶음’부터 건강한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는 ‘건강한 두부크림치즈 샐러드’, 매장에서 갓 구워낸 ‘국산 팥으로 만든 호두밤팥빵’ 등 매장에서 갓 조리해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준비했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황수아 PM은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게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호두의 효능을 알리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올가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