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면 값 줄인상...오뚜기 이어 농심도 평균 6.8% 인상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발면 4.4% 올른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오는 8월 16일부로 신라면 등 주요 라면의 출고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 농심이 라면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발면 4.4% 다. 이에 따라 현재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67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736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농심은 라면가격이 소비자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그간 내부적으로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며 원가인상의 압박을 감내해왔지만, 최근 팜유와 밀가루 등 라면의 주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 판매관리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인한 원가압박이 누적되어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며 “더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으로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오뚜기도 다음달 진라면 등 주요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인상키로 했다. 진라면(순한맛·매운맛)은 12.6%, 스낵면은 11.6% 오른다. 대형마트 기준 진라면 한봉지 가격은 현재 550원에서 620원으로 변동되게 된다. 오뚜기의 이 같은  인상은 2008년 4월 이후 13년 4개월 만이다. 당시 오뚜기는 라면 가격을 평균 9% 올렸었다.

불닭볶음면이 대표적인 상품인 삼양식품의은 뚜렷한 인상 시기를 확정짓지 못했지만 다음달 중에는 라면 값을 인상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2017년 5월 5.4% 인상한 이후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라면업체들의 가격 인상 배경은 원가 부담 확대 때문이라고 입을 모은다. 그간 업체들은 라면가격이 소비자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원가 절감과 경영 효율화를 추진하며 원가 인상의 압박을 감내해왔다. 하지만 최근 팜유와 밀가루 등의 주요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물류비, 판매관리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인한 원가압박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