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SPC 던킨, ‘해피 어쓰 데이(Happy Earth Day)’ 실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친환경 이벤트 ‘해피 어쓰 데이(HAPPY EARTH DAY)’를 진행한다.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로,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절감하기 위해 마련했다.

 

던킨의 ‘해피 어쓰 데이’ 이벤트는 오늘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던킨 커피 또는 음료 구매시 텀블러를 이용하면 1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1천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후 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쿠폰 사용기한도 오는 22일까지다.

 

던킨은 텀블러 사용 독려 이외에도,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빨대가 필요 없는 컵 뚜껑 ‘덤블러(Dumbler: Dunkin+Tumbler)’와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의 ‘던캔(DUNCAN)’을 도입이 대표적이다. 특히, 100% 완벽한 밀봉이 가능한 ‘던캔’은 운반이 용이함은 물론,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테이크아웃 또는 배달 주문시 유용하다.

 

이외에도,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 300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상시로 운영해 왔으며, 지난 10일에는 환경부의 ‘고고챌린지’를 통해 자원 절약 및 일회용품으로 인한 폐기물을 줄이는데 동참하기도 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고객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친환경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패키지 개발이나 캠페인 등의 친환경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