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죽이야기, 매드포갈릭, 멕시카나, 할리스커피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죽이야기, ‘코로나19 극복’ 위한 창업자금 1000만원 지원 이벤트 


죽이야기가 신규 창업자의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올해 신규 상담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 1000만원을 3월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죽이야기는 죽 전문점의 경우 경기 불황의 여파가 작아 상대적으로 창업에 유리한데, 신규 창업자의 경제적인 부담이 큰 점을 감안해 창업자금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같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죽이야기는 지난해 솥죽 레시피와 솥밥 레시피를 도입한 바 있는데, 솥죽·솥밥 메뉴를 도입한 신규 가맹점의 경우 매장 평균매출이 기존 냄비죽 레시피 매장 매출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손죽·솥밥 매장을 확대하려는 의지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솥죽은 죽 전문점 중에 죽이야기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레시피로 기존 냄비죽보다 조리시간이 10여 분에서 7분으로 줄어들었고 손목 부상 등 조리 위험도 없어졌기 때문에 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1인용 고온압력솥으로 조리해 풍미도 더욱 좋아졌다.


솥밥은 국내 한식프랜차이즈 중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메뉴 숫자를 자랑하는데, 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해물해초 솥밥, 시래기 솥밥, 다슬기아욱국 솥밥, 콩비지 솥밥, 된장찌개 솥밥, 육개장 솥밥, 설렁탕 솥밥 등 9가지로 구성됐다.


신규 가맹점의 매출 분석 결과 솥밥의 매출이 평균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솥밥 인기가 높은 상황이라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지난해 창업시장이 안 좋았던 상황에서도 40개의 죽이야기 매장이 새로 오픈한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죽이야기는 올해부터 ‘건강한 죽’ 개발을 경영의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결정하고 1분기 안에 건강한 죽의 새로운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드포갈릭, 이커머스 매출 1000% 이상 성장…할인 프로모션 진행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의 다양한 시그니처 제품과 프리미엄 식재료를 판매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 이커머스 매출이 작년 4월 론칭 이후 6개월 동안 1000% 이상 증가한 가운데, 오는 17일까지 간편식과 밀키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집에 오랜 시간 머무르는 집콕족이 증가하고 소비자들의 외식 행태가 변화하면서, 매드포갈릭 온라인 몰을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갈릭 스노잉 피자, 갈릭 시즐링 라이스 등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여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다. 온라인 몰에서 판매 중인 간편식과 밀키트는 매드포갈릭 전문 셰프의 조리 노하우와 더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패키지 그리고 HMR 식품 전문 업체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엄선된 품질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매드포갈릭 온라인 몰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사용하는 호주산 청정우와 미국산 소고기 중 3%만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프라임 티본을 비롯한 프리미엄 스테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아울러, 치즈, 버터, 시즈닝 등 매드포갈릭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식재료와 국내산 마늘 플레이크, 통 흑마늘 제품 등 다채로운 구성을 제공하고 있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매드포갈릭을 즐길 수 있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메뉴와 식재료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간편식, 밀키트 제품 개발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멕시카나, ‘요기요에서 최대 6천원 할인 받으세요!’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 최광은)가 새해를 맞아 요기요에서 치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멕시카나는 배달어플 요기요를 통해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기요 앱을 통해 13일부터 17일까지 총 5일간 멕시카나치킨 주문 시 최대 4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은 최대 6000원 저렴한 금액으로 멕시카나치킨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금액 할인 프로모션은 멕시카나치킨 전 메뉴에 해당되며, 프로모션으로 인한 주문 폭주 및 기상악화 등으로 인해 주문이 제한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 밖에도 멕시카나는 요기요를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최대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 달 내내 총 6개의 세트메뉴(△까르보불닭치킨+치즈돈까스+콜라1.25L △불닭치킨+수작미니핫도그+콜라1.25L △뿌리고(매콤달콤한맛)+더블치즈볼+콜라1.25L △후라이드치킨+더블치즈볼+콜라1.25L △반반치킨(후/양)+더블치즈볼+콜라1.25L △모두의마요치킨+나초튀김+콜라1.25L)에 한해서도 3,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치킨 포장 및 배달 주문이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요기요 앱을 통해 멕시카나치킨 메뉴들을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할리스커피, 딸기음료 구매 시 ‘크라운 추가 적립’ 프로모션 진행


할리스커피가 딸기음료 출시를 기념해 딸기음료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과일맛집’ 할리스커피는 ‘딸기 가득한 봄’을 콘셉트로 소비자들이 제철딸기를 더 진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딸기음료를 출시했다. 음료 한 잔에 딸기를 듬뿍 담아내 새콤하고 달콤한 딸기의 맛을 다채롭게 구현해냈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할리스커피가 선보인 딸기음료 구매 시 크라운 2개를 추가로 적립해준다는 내용이다.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은 맛있는 딸기음료를 즐기면서, 동시에 크라운이 총 3개 적립되는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제품은 '더 진한 딸기 스무디',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 '딸기 레몬 티', ‘딸기 라떼’, ‘생딸기 주스’,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의 딸기시즌은 매년 진화를 거듭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크라운 추가 적립’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할리스커피에서 맛있는 딸기음료 드시고 풍성한 혜택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할리스커피는 멤버십 전용 혜택인 크라운 적립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크라운 적립 갯수에 따라 실버회원, 골드회원, 레드회원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크라운은 3천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 당 1개씩 적립된다. 할리스커피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매장 구성과 음료 및 베이커리 메뉴를 강화해 멤버십 회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