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이디야커피, 고피자, 메가커피,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쌍화차 마시는 20대” 이디야커피, 전통차 뜨거운 반응
 

이디야커피의 전통차 3종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가 2030세대의 취향을 사로잡으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수량 30만잔을 돌파했다. 무엇보다 코로나19로 높아진 건강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옛 것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가 반영되어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획단계에서 커피전문점에서의 전통차 출시에 대한 이견도 있었지만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맹점 수익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에 과감히 출시를 결정했고 쌍화차 등 이디야 전통차는 현재 회사 내부에서도 깜짝 놀랄 만큼 흥행몰이 중이다. 


이디야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기분 좋은 단맛이 특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으며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도 더했다. ‘대추차’는 국산 대추를 듬뿍 넣어 향긋한 향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지며,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달콤한 유자와 꿀을 더해 풍부한 향미를 구현했다.
 

또한 이디야커피가 전통차와 함께 선보인 겨울철 대표 간식 호떡을 활용한 꿀호떡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땅콩 분태를 곁들인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추억의 맛을 살렸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쌍화차와 꿀호떡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과 SNS 등지에서 신선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전통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1인화덕피자’ 고피자, 연말 홈파티 맞춤 신메뉴 출시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연말을 맞아 풍성한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피자 신메뉴 2종과 플렉스 박스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피자는 ‘리치치즈 피자’와 ‘크런치 포테이토 피자’ 2종이다. 리치치즈 피자는 모짜렐라 치즈, 화이트 체다 치즈, 고르곤졸라치즈, 고다 치즈 등 7가지 치즈가 듬뿍 토핑되어 고소한풍미와 풍부한 식감을 만끽할 수 있다. 크런치 포테이토 피자는 바삭한 감자 튀김에 부드러운 랜치소스, 매콤한 카이엔 페퍼가 더해져 이국적이면서도 균형적인 맛이 일품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안전하게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인기 사이드 메뉴를 푸짐하게 담은 ‘플렉스 박스’도 출시했다. 윙, 치즈볼, 새우, 크런치포테이토 등을 각각 5900~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피자와 파스타를 플렉스 박스와 조합한 ‘플렉스 세트’도 총 12종을마련, 풍성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함과 동시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고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 ‘플렉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피자 신메뉴 또는 플렉스 제품 구매 시제공하는 즉석 복권 결과에 따라 최신 스마트폰(아이폰12 미니 64G)을 증정한다. 당첨이 되지 않았더라도 신제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남긴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태블릿 PC(아이패드 에어 64G)를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7일부터 시작하며 내년 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올해연말은 홈파티와 랜선 파티를 즐기는 고객 분들이 늘어난 만큼 가성비, 가심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신메뉴와 세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풍성한 즐거움을 드리고자 했다”며 “다양하게 준비한 신제품과 고객 감사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 크리스마스! 꽁꽁 언 마음도 녹여줄 달콤한 메가커피 메뉴 추천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커피가 추운 겨울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음까지 달달하게 해줄 대표 메뉴를 추천한다.


먼저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메가커피의 대표 메뉴 3종 ‘민트프라페’ ‘스트로베리치즈홀릭’ ‘메가초코’는 맛있는 것은 물론 먹음직스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민트프라페’는 대한민국 민초단이 인정한 베스트 메뉴로 부드러운 민트 크림에 초콜릿 칩과 딸기 크런치가 올라가 맛과 식감을 모두 잡았다. 진한 민트향에 달콤한 초콜릿 칩이 가득 더해져 한 번 맛보면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것.


새콤달콤한 딸기와 고소한 치즈가 잘 어우러진 단짠 최강 조합 ‘스트로베리치즈홀릭’ 또한 메가커피 대표 메뉴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시그니처인 먹음직스러운 핑크 컬러가 기분까지 러블리하게 바꿔준다. 


크리스마스 초코 케이크가 컵 속에 담긴 듯한 ‘메가초코’는 진한 초코 시럽에 부드러운 우유, 그리고 달콤한 휘핑크림의 삼박자가 조화를 이룬다. 한 입 마시는 순간 입 안 가득, 찐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크림 위 토핑으로 바삭 씹는 재미까지 놓치지 않았다.


또한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 메뉴로는 ‘크로플’을 추천한다. 


크로플은 크로와상의 바삭함에 와플의 부드러움이 합쳐진 트렌디한 디저트로 메가커피에서는 버터 풍미 가득한 ‘플레인 크로플’, 단짠의 정석 ‘체다치즈 크로플’, 바삭한 크로플 위에 차갑고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린 ‘아이스크림 크로플’ 총 3종을 맛볼 수 있다. 


올해 3월 출시해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마카롱도 크리스마스 시즌과 어울리는 이색 디저트다. 메가키피의 마카롱 3종은 기존 인기 음료 메뉴를 오마주한 것으로, 퐁크러쉬를 그대로 살린 필링에 조리퐁을 겉면에 붙여 씹는 재미를 더한 ‘퐁크러쉬 마카롱’, 꼬끄와 필링에 쿠키를 통째로 갈아 달콤하고 진한 ‘쿠키프라페 마카롱’, 아름답고 화려한 비주얼과 톡톡 터지는 탄산 캔디가 매력적인 ‘유니콘프라페 마카롱’ 등이다. 


기존 메뉴를 마카롱으로 해석한 이색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쫄깃하고 촉촉한 꼬끄, 달콤하고 풍미 가득한 필링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메가커피의 다양한 대표 메뉴와 함께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행복하게 맞이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메가커피는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이자 대한민국 대표 트렌디 카페 브랜드답게 고객들의 입맛은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는 취향저격 메뉴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2020년 피자전문점 부문 1위 3관왕 달성


도미노피자가 2020년 한국표준협회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 시상식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기록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도미노피자는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평가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고객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나타내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도미노피자는 차별화된 IT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편의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로 8년째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 새로운 재료를 찾는 연구개발과 특별한 조리법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메뉴, 업계를 선도하는 자체 주문 배달 플랫폼과 IT 기술, 지역 기반 사회공헌 활동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더불어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경쟁적 위치, 미래 가치 모두를 진단해 브랜드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평가에서 고객맞춤 서비스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하고 맛있는 피자를 제공한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피자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 2020년 3관왕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도미노피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만족할 만한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