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빽다방, 이디야커피, 본설렁탕, 이연에프엔씨, 피자알볼로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빽다방, 동절기 신메뉴 ‘흑임자치즈라떼’ 출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전통 식재료인 흑임자에 치즈 더한 신메뉴 ‘흑임자치즈라떼’를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흑임자치즈라떼’는 친숙한 맛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흑임자’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메뉴로, 흑임자에 치즈를 더하는 빽다방만의 레시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배가시켰다. 국내산 흑임자를 사용해 원물 특유의 고소함을 진하게 느낄 수 있으며, 치즈의 짭조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더해져 조화로운 풍미를 자아낸다.

 
평소 커피 메뉴를 즐기지 않았던 고객들에게 제격이며,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이라면 ‘흑임자치즈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은은한 커피 향이 느껴지는 흑임자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흑임자치즈라떼’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동절기 시즌 동안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3,500원(Hot/Iced)이다.
 

한편 빽다방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연말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21 먼슬리 패드 증정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손으로 직접 소중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2021 먼슬리 패드’를 7천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로, 영수증당 1개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소진 시 종료된다. 프로모션 진행 매장은 빽다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올해에도 뉴트로 트렌드가 계속됨에 따라 전통 식재료에 대한 좋은 반응이 일고 있어, 흑임자를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연말 겨울 시즌에 고소하고 달콤한 신메뉴도 즐겨 보시고, 고객 감사의 의미로 마련한 ‘2021 먼슬리 패드’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따뜻하게 즐기는 ‘크림달고나’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따뜻하게 즐기는 ‘크림 달고나’ 음료 2종을 10일 출시했다. ‘크림 달고나’ 2종은 올해 상반기 음료업계를 강타한 달고나 음료를 추운 계절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신제품 ‘크림 달고나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에 하얀 크림을 듬뿍 올려 한층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크림 달고나 밀크티’는 향긋한 밀크티에 달고나를 더해 달콤한 풍미를 구현한 이색 음료이다. 두 제품 모두 실제 달고나를 부셔 만든 바삭한 달고나 분태를 풍성하게 올려 진한 달고나의 맛은 물론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겨울 신메뉴 ‘크림 달고나 라떼’는 3900원, ‘크림 달고나 밀크티’는 4200원의 가격에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5월 달고나 음료 2종인 ‘달고나 라떼’와 ‘달고나 밀크티’를 차가운 음료로 출시한 바 있다. ‘달고나 음료’ 2종은 지난 여름 기간에 110만 잔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올해 레트로 열풍과 함께 큰 인기를 끈 달고나 음료를 계절에 맞게 재해석해 출시했다”라며 “추워진 날씨에 달콤하고 따뜻한 음료로 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설렁탕, 맛과 가치를 높인 겨울 신메뉴 출시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10일, 사골순댓국 2종과 만두전골, 수육 등 요리류 2종 등 추운 겨울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였다. 


본설렁탕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추운 날씨로 인해 배달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고객들이 매장은 물론 집에서도 친숙하지만 맛과 가치를 높인 프리미엄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먼저 새롭게 신설된 사골순댓국 라인의 ‘백설사골순댓국’은 한우사골육수에 야채순대를 듬뿍 넣은메뉴로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홍설사골순댓국’은 붉은 홍설 한우사골육수에 야채순대가 가득 들어가 있어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새롭게 선보인 요리메뉴 라인의 ‘얼큰평양만두전골’은 매력적인 슴슴한 맛의 평양왕만두와 야채를 홍설육수에 가득 넣어 끓여 먹는 이북식 만두전골로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만두전골에 들어간 ‘평양왕만두’는 곁들임 메뉴로 따로 주문하여 맛볼 수도 있다. ‘모듬소고기 쟁반수육’은 푸짐한 소고기 모듬수육에 담백한 사골육수를 함께 곁들여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본설렁탕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순댓국 메뉴 1종과 ‘평양왕만두’ 1개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1만 원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1월 31일까지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요리메뉴 2종 중 한 가지를 주문할 경우 3천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본설렁탕 정재찬 본부장은 “깊어지는 겨울, 고객들이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기면서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담백한 사골육수로 즐길 수 있는 메뉴부터 얼큰한 홍설육수가 들어간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본설렁탕의 신메뉴와 함께 푸짐하고 뜨끈한 겨울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연에프엔씨, 한촌몰에서 전통 김 100원딜 프로모션 진행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자사 온라인몰 ‘한촌몰’에서 전통 도시락 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추석 명절 이후 한촌몰에서 상시 판매하고 있는 정통 김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다.

 
이연에프엔씨는 오는 31일까지 한촌몰을 통해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휴면 고객들이 다시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할 경우 전통 도시락 김 1번들(12봉)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신규가입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전통 도시락 김을 무료로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100원에 구입 가능한 전통 도시락 김은 남해바다의 원초, 신안 천일염 등 우수한 재료를 사용한 제품이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이번 전통 김 100원딜 프로모션은 제품을 알리는 동시에 휴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유도하는 목적도 가지고 있다”며 “밥 반찬으로 활용 가능한 전통 도시락 김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 고품질의 김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와 핫도그의 만남…피자알볼로, 신메뉴 ‘서울핫도그피자‘ 출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핫도그를 모티브로 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이름은 ‘서울핫도그피자’로, 순수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를 사용한 메뉴이다.

  
특히 피자 조각마다 랜치소스, 체다치즈소스, 레드소스, 브라운소스 등 피자알볼로만의 소스를 사용해 소시지의 풍미를 한층 더 살린 동시에 4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신메뉴의 특징이다.

  
또한 오리지널 핫도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칠리마요소스, 갈릭디핑소스, 그리고 양파찹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푸짐한 토핑과 소스가 흐르지 않도록 서울핫도그피자 전용 핫도그 트레이도 제공된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서울핫도그피자 출시를 기념해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신메뉴 주문 시 피자알볼로 한정판 MD 제품 ‘어흥핫소스’와 신메뉴를 28,100원(L 사이즈 기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피자를 트레이에 받쳐서 접어 먹고, 다양한 소스와 토핑을 올려 먹는 독특한 형태의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맛은 기본, 추가적으로 재미 요소를 더한 메뉴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