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달콤, KFC, 매드포갈릭, 카페베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달콤, 겨울 시즌 한정 음료 4종 및 홀케이크 2종 출시 


달콤(dal.komm)은 본격적인 겨울과 연말을 맞아 시즌 한정 음료 4종 및 홀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의 메인 콘셉트는 ‘고요한 밤, 나를 위한 달콤한 Christmas’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친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려한 비주얼의 음료와 케이크로 일상 속 작지만 달콤한 위안을 준다는 의미다. 신 메뉴는 고즈넉한 겨울 밤과 크리스마스의 감성을 담아낸 라떼 4종, 고마운 사람들과 함께 달콤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홀케익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블랙 나이트 라떼’는 코코넛 스노우가 밤하늘의 별처럼 장식된 유니크한 감성의 아이스 초코라떼다. 짙은 블랙 초콜릿 소스가 우유와 만나 쏟아지듯 퍼지는 환상적인 비주얼이 특징이다. ▲‘화이트 나이트 라떼’는 화이트 초콜릿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에 코코넛 향이 어우러진 깊은 풍미를 따뜻하게 담아냈다. ▲‘민트리’는 귀여운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앙증맞은 비주얼의 민트 초코칩 블렌디드이며, ▲따뜻하게 즐기는 ‘민트 초코 라떼’는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민트의 깔끔하고 시원한 끝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케이크 수요 급증하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홀케이크도 출시됐다. ▲‘눈 내리는 쇼콜라 체리 필링 케이크’는 블랙초코 시트 사이를 채운 상큼한 체리 필링으로 초코의 달콤함과 체리의 산뜻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쇼콜라를 품은 얼그레이 스무스 케이크’는 진한 초코 시트와 은은하고 향긋한 얼그레이 크림의 조화가 특징이다.


달콤의 이번 겨울 한정 시즌 음료 및 케이크는 10일부터 전국의 달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달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일상의 달콤함(Daily Sweetness)을 전하고자 이번 신 메뉴를 준비했다”며 “달콤의 겨울 시즌 메뉴와 함께 따뜻하고 달콤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KFC, 단 3일간 온종일 치킨이 1+1 ‘올데이 치킨나이트’ 진행


KFC가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단 3일 동안 매장방문 및 공식 앱에서 주문시 하루 종일 치킨을 1+1로 제공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진행한다.


KFC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에게 KFC의 모든 종류의 치킨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맛보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KFC는 본래 오후 9시 이후에만 진행하는 1+1 ‘치킨나이트’를 온 종일로 시간대를 넓혀, 오리지널치킨과 핫크리스피치킨 등 대표 인기 메뉴를 비롯해 치르르치킨, 치르르블랙라벨 치킨 등 최근 출시한 신메뉴까지 치킨 전 메뉴를 단 3일 동안 시간에 관계없이 1+1으로 제공한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이용하려면 프로모션 기간 동안 KFC 매장 주문 및 KFC공식 앱을 통해 딜리버리 또는 징거벨 오더, 웹주문, 콜센터 주문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하다.


또 KFC는 사이드 메뉴로 ‘치즈볼’과 ‘치르르닭껍질튀김’을 새롭게 출시했다. 치르르닭껍질튀김은 KFC 공식 앱에서 딜리버리 및 징거벨오더, 매장 주문을 통해서만 단독 판매한다.


KFC 관계자는 “다양한 업계에서 11월에 고객들을 위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KFC도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잠시나마 부담없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3일 동안 치킨나이트를 확대하기로 했다”며 “프로모션 제품과 함께 KFC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드포갈릭, 통합 라이브 플랫폼 ‘라이브라떼’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간편식&밀키트 할인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의 통합 라이브 플랫폼 ‘라이브라떼(LiveLatte)’에서 오는 12일 저녁 8시부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은 ‘언택트’가 뉴노멀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영상 및 AI 데이터 중심의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기획했다.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오는 13일까지 진행 중인 ‘매드포갈릭 간편식&밀키트 20% 할인 프로모션’의 주요 밀키트 제품을 소개하고 파격적인 특별 할인가로 판매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시청자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드포갈릭 식사권과 CJ기프트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알찬 구성으로 마련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소개될 밀키트 메뉴는 매드포갈릭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갈릭페뇨 파스타 밀키트’와 ‘갈릭 스테이크 밀키트’ 2종이다. 라이브 커머스를 시청하는 고객에게는 기존 프로모션 20% 할인 가격에 추가적으로 10% 할인 혜택을 더한 30% 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에는 매드포갈릭 메뉴개발팀 셰프가 직접 출연해 밀키트 조리 방법과 조리 팁 등 매드포갈릭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라이브라떼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의 매드포갈릭 식사권과 CJ기프트카드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매드포갈릭 간편식&밀키트 20% 할인 프로모션’은 매드포갈릭의 주요 가정간편식 제품과 밀키트 제품을 정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으로, 11월 11일(수)부터 11월 13일(금)까지 매드포갈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드마켓’에서 진행된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비대면 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고객과 더욱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고, 보다 기분 좋은 가격으로 매드포갈릭의 밀키트 제품을 제공하고자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매드포갈릭은 고객들이 집에서도 매드포갈릭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페베네, ‘카페베네 엔딩자막 챌린지’ 이벤트 


카페베네가 ‘피디오(feedeo) 앱’을 활용한 ‘카페베네 엔딩자막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단한 2020년을 보낸 많은 국민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2일 카페베네와 업무 협약을 맺은 피디오 앱을 활용해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피디오 앱 내 카페베네 엔딩자막 탬플릿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 후, 자신의 SNS에 #카페베네, #피디오, #feedeo, #카페베네엔딩, #추억스타그램 #엔딩챌린지, #꾸쥬워마이걸 등의 지정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는 형태다.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카페베네 365일 이용권’, 2등 ‘카페베네 2021년 1개월 이용권’, 3등 ‘카페베네 겨울신메뉴 모바일 쿠폰’, 4등 ‘feedeo 스마트폰 그립톡’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2월 24일 발표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이번 ‘카페베네 엔딩자막 챌린지’ 이벤트가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낸 많은 소비자들이 조금이나마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카페베네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