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본도시락, 매드포갈릭, 카페 드롭탑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맥도날드, 딸기 본연의 맛과 향이 가득한 ‘딸기 칠러’ 출시


맥도날드는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딸기 칠러’를 출시한다.
 

맥도날드의 딸기 칠러는 2017년 처음 출시된 이후 딸기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딸기 칠러는 겨울철 과일로 각광받고 있는 딸기의 과즙과 얼음을 완벽한 비율로 갈아 넣어 딸기 본연의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을 잘 느낄 수 있으며, 영롱한 붉은 빛깔로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과일 칠러는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음료 메뉴로,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올해 맥도날드가 선보인 배 칠러, 한라봉 칠러, 자두 칠러 등 다양한 과일 맛의 칠러 메뉴가 꾸준히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대표적인 과일 음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딸기의 상큼한 맛이 기다려지는 겨울철, 딸기 칠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청량한 계절 음료를 찾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라며 “이번 겨울철 입맛 돋우는 상큼한 딸기 칠러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딸기 칠러의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2000원, 미디엄 사이즈 기준 2500원으로, 11월 5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본도시락,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ㆍ여수꼬막덮밥 출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오는 4일, 따뜻한 국물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로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을 출시한다. 

  
‘짬뽕순두부’는 지난겨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 메뉴를 다시 한번 선보이는 것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순두부찌개를 불(火)맛 나는 짬뽕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바지락, 오징어 등이 들어간 해산물 육수로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여수꼬막덮밥’은 여수 바다의 겨울 진미라고 할 수 있는 제철 꼬막을 듬뿍 올린 메뉴로, 먹을수록 입 안 가득 퍼지는 여수 바다 내음과 함께 푸짐한 한 그릇 식사를 할 수 있다.  

  
한편, 본도시락은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언택트로 즐길 수 있는 ‘방구석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방구석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확산되고 있는 집콕 문화를 반영한 것으로 ▲방구석 기부하기 ▲방구석 효도하기 ▲방구석 랜선품평회 등 총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도시락 이재의 본부장은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본도시락 신메뉴들도 맛있게 먹고 캠페인 참여를 통해 마음도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계속해서 시즌에 맞는 신메뉴 발굴과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는 캠페인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드포갈릭, 창립 20주년 기념 다채로운 프로모션 실시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하반기에도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은 '마늘과 와인'이라는 독창적인 콘셉과 더불어 유니크한 레시피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각종 데이트, 모임, 비즈니스 미팅 등의 장소로 인기를 얻어 왔다. 이에 그간 고객들의 큰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11월 10일까지 이탈리아 여행 콘셉트의 ‘매드 스탬프(Mad Stamp) 시즌Ⅱ’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드포갈릭은 지난 9월 ‘매드 고메 트립(Mad Gourmet Trip)’ 콘셉트로 이탈리아 지역의 메뉴를 재해석해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에 가을 신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드 스탬프를 제공하고, 신메뉴 6종 스탬프를 모두 적립해 이탈리아 트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약 4만 6천원 상당의 매드포갈릭 2인 식사권을 제공한다. 매드포갈릭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메뉴의 모티브가 된 이탈리아 도시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고객들에게 이탈리아 여행 감성을 간접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매드포갈릭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화요일마다 매장을 방문하는 연인을 대상으로 로맨틱한 혜택을 제공하는 ‘투스 데이(TWO’S DAY)’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으로는 연인들의 오붓한 시간에 특별함을 더하는 하트 모양의 ‘와인 글라스 택(Wine glass tag)’과 함께 매드포갈릭이 엄선한 글라스 와인 2잔 또는 디저트 6종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한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그간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하반기에도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매드포갈릭은 특색 있는 메뉴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카페 드롭탑, 요기요와 2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카페 드롭탑이 11월 한 달 동안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슈퍼레드위크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페 드롭탑은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매장(일부 제외)을 대상으로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할 시 최소 결제 금액 1만원 이상에 한해 모든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전 메뉴가 해당하는 만큼 드롭탑의 925블렌딩 원두를 활용한 스페셜티 커피뿐만 아니라, 10월 30일 출시한 가을 신메뉴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마롱 글레이즈드 펄 라떼, 자색 고구마 글레이즈드 펄 라떼, 고흥 단호박 글레이즈드 말차 라떼, 옥수수 치즈 드롭치노 등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곡물음료로 든든하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드롭탑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하면서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야외활동 제약의 불편함을 해소하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드롭탑 제품을 구매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드롭탑 관계자는 “식음료 업계의 배달 업체를 통한 서비스는 하나의 소비 문화로 정착했다”며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에서도 고품질의 커피와 차 등 각종 음료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