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치킨, 할리스커피, 이디야커피, 인생설렁탕, 멕시카나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bhc치킨-마이리틀셰프, ‘노마가쏜닭’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마이리틀셰프와 특별 콜라보를 펼친다.


bhc치킨은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강화 및 젊은 여성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인 마이리틀셰프와 협력해 지난 27일부터 12월 중순까지 ‘노마가쏜닭’ 이벤트를 전개한다.


노마는 마이리틀셰프 주인공으로 노마가쏜닭 이벤트는 마이리틀셰프 내 36번째 신규 식당인 ‘치킨트럭’ 콘텐츠 오픈 기념으로 마련됐으며 ‘치킨트럭’ 콘텐츠 클리어와 ‘치킨 별을 모아라’로 구분된다.


치킨트럭 콘텐츠는 마이리틀셰프 내 4개 세계관(마을) 중 비치스트리트 콘셉트에 론칭된 것으로 테마파크와 같은 놀이시설에서 만날 수 있는 푸드트럭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단, 해당 콘텐츠는 일정 수준 등급이 확보된 유저만 즐길 수 있다.


치킨트럭 콘텐츠 유저들은 bhc치킨의 인기 메뉴인 ‘뿌링클’, ‘골드킹’ 등을 bhc치킨 레시피에 따라 만들고 서빙하며 이벤트 참여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전체 유저가 단계별 게임을 통해 총 100개 별을 획득하는 ‘치킨별을 모아라’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치킨트럭 콘텐츠 클리어 고객 또는 별 100개를 모은 유저라면 누구나 미션 완료 후 해당 스크린 인증샷을 마이리틀셰프 공식 카페에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bhc 모바일 쿠폰(뿌링클 또는 골드킹 랜덤 발송)이 증정될 예정이다.


전체 유저 대상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등급에 상관없이 전 세계관에서 확인 가능한 bhc치킨 이미지를 클릭한 후 ‘무료로 치킨 인형 받기’를 누르면 ‘치킨 인형’ 펫 아이템(닭 다리 모양 아이템. 유저 능력치 업그레이드)을 받는다. ‘bhc 메뉴 구경하고 선물 받기’를 클릭해 자동 연동된 배달앱 페이지를 확인하면 ‘젬’ 아이템(다이아몬드 모양. 다른 아이템 구매 가능)이 증정된다.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부장은 “마이리틀셰프가 이번 게임에서 타깃으로 삼은 유저와 bhc치킨이 확대하고자 한 소비층이 일치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bhc치킨 메뉴를 조리해 보는 간접 경험을 쌓는 동시에 인기 메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할리스커피X오리온, 추억 속 간식 ‘밀크 카라멜’ 담은 겨울시즌 음료 출시


할리스커피가 겨울시즌을 맞아 오리온 밀크카라멜과 콜라보한 ‘오리온 밀크 카라멜 마키아또’를 3일 출시한다. 이와 더불어 겨울철에 즐기기 좋은 할리스커피만의 윈터 시그니처 메뉴와 과일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오리온 콜라보레이션은 ‘원조와 원조의 만남’으로 그 의미가 특별하다. 할리스커피는 1998년 문을 연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이며, 오리온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밀크 카라멜을 출시한 브랜드다. 오리온 밀크 카라멜은 1979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원조 정통 카라멜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오리온 밀크 카라멜 마키아또’는 어릴적 추억이 담긴 간식인 ‘밀크 카라멜’과 풍미 가득한 ‘커피’의 뉴트로한 조합으로 탄생했다. 고소하고 진한 에스프레소에 생우유와 크림으로 만든 쫀득한 밀크 카라멜 베이스가 들어가 다채로운 맛의 조화가 돋보인다. 소비자들의 추억 속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료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맛으로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겨울이면 생각나는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음료 2종도 함께 선보인다. ‘윈터 벨지안 초코’는 기존 벨지안초코에 초콜릿 토핑을 추가한 것으로 맛과 비주얼이 모두 향상됐다. 벨기에산 다크초콜릿을 그대로 녹여 만든 것이 특징이며 겨울 한정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할리스커피의 고구마라떼는 한층 깊어진 풍미가 돋보인다. 100% 국내 영암산 고구마를 그대로 쪄서 넣은 ‘우리 고구마 라떼’는 파우더를 사용하지 않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할리스커피는 제주산 한라봉과 감귤을 활용한 음료와 겨울 홈파티에 잘 어울리는 음료도 출시했다. ‘제주 한라봉 감귤 스무디’는 겨울 제철 과일인 한라봉과 감귤 과육이 함께 어우러진 스무디다. 달달하면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주 감귤 레몬그라스’는 제주의 감귤밭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진한 향이 인상적인 과일차(茶)다. ‘홀리데이 뱅쇼’는 진하게 우려낸 포도과즙에 다양한 과일 토핑을 더한 무알콜 음료다. 집에서 홈파티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 소비자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는 음료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맛있는 음료와 함께 할리스커피에서 달콤한 겨울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x섭섭 ‘2021 다이어리 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2일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협업한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독특한 그림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섭섭’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섭섭’과의 협업을 통해 ‘2021다이어리 세트’에 커피 한 잔이 주는 일상의 작은 행복과 따뜻함을 작가 특유의 편안한 일러스트에 녹여 위트있게 표현했다.

 
이디야 ‘2021 다이어리 세트’는 캘린더와 파우치 세트 2종, 스티커, 볼펜까지 실용성 높은 6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캘린더 뒷면에 삽입된 일러스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함께 구성되어 있는 파우치 2종(여행용, 일상용)은 베이지색상의 캔버스 소재를 사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30일까지 스탬프 적립을 통해 다이어리까지 만나볼 수 있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해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이디야 ‘2021 다이어리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는 올해 하반기 주목받는 신메뉴 6종(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으로 구성했으며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 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2021 다이어리 세트’는 매장에서 2만5천원에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 매장 리스트는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올해 다이어리는 재능 있는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가 중요시하는 위트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더욱 강조했다”며, “이디야에서 선보인 신메뉴와 함께 내년을 준비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인생설렁탕, 얼큰한 국물 신메뉴 ‘곱창전골’ 출시


더본코리아의 설렁탕·불고기 전문점 브랜드 인생설렁탕(대표 백종원)이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국물 신메뉴로 ‘곱창전골’을 출시한다.


이번 ‘곱창전골’은 브랜드 대표 메뉴인 설렁탕 외에도 술 한잔 기울이며 먹을 수 있는 새로운 메뉴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선보였다. 


특히 곱창을 활용한 메뉴가 비교적 높은 가격대로 형성돼 있는 것에 비해, 이번 신메뉴는 1인분에 1만 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출시돼 높은 가성비까지 갖췄다.


이번 신메뉴는 진하게 우려낸 얼큰한 육수에 잘 손질한 소곱창과 깐양, 허파 등을 푸짐하게 담아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질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특유의 냄새는 줄이고,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담아내 처음 곱창전골을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당면과 야채도 넉넉히 제공되어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


술안주뿐 아니라 든든한 식사 메뉴로도 손색없는 이번 ‘곱창전골’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인생설렁탕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분에 9800원이다. 단, 최소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다.
 

인생설렁탕 관계자는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언 몸을 녹여줄 메뉴로,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곱창전골’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대표적인 서민 음식 중 하나였던 곱창이 최근 들어 많이 비싸져 즐겨 먹기가 쉽지 않았으나, 이번 신메뉴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봬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멕시카나-위메프오,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 최대 5천원 할인

 
멕시카나가 위메프오에서 11월 한 달간 고객 감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멕시카나에서는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 출시를 기념해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와 함께 고객 감사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멕시카나는 위메프오 앱을 통해 11월 한 달간 전 메뉴 4,000원 상시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위메프오에서 첫 주문하는 고객에게도 4,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해당 쿠폰은 중복 적용 불가하며, ID 한 개당 주 1회씩 사용 가능하다.

 
특히 멕시카나는 11월 한 달간 위메프오 쿠폰함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는 선착순 5000명 고객에 한해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쿠폰 키워드는 TV를 통해 방영되는 멕시카나 CF 영상 내 자막으로 노출할 계획이다. 

 
지난 달 21일 멕시카나에서는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을 출시했다. 고소한 마요네즈 베이스에 달콤함을 더한 양념치킨과 특제 소스가 함께 제공되는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은 양파와 마늘 원물이 들어간 소스를 통해 아삭한 식감을 구현하고 매콤 새콤한 맛까지 더했다. 

 
최근 멕시카나는 유명 유튜버와의 콜라보레이션 방송을 통해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의 킬링 포인트를 전달한 바 있어, 영상을 접한 소비자들의 주문과 시식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와 같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위메프오 앱을 통해 멕시카나 신제품을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