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할리스커피,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BBQ, bhc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할리스커피, 몰티져스 콜라보의 힘, 초코빙수 매출 전년대비 200% 상승


할리스커피가 업계 최초로 몰티져스와 콜라보한 초코빙수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대비 2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할리스커피가 지난 5월 7일 출시일부터 현재까지 초코빙수 판매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빙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 초코빙수 판매량은 다른 과일빙수에 비해 다소 낮았으나,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 향상에 톡톡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몰티져스는 특유의 바삭하고 중독적인 식감으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몰티져스의 선풍적인 인기에 주목, 업계 최초로 몰티져스와 협업해 초코빙수를 출시했다. 여기에 MZ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떤넹수(펀빙수) 콘셉트를 적용했다. 할리스커피는 빙수의 맛 뿐만 아니라 먹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함께 선사한 점을 판매량 증가의 한 요인으로 보고 있다.

 
또한,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MZ세대 소비자 특성에 맞춰, 빙수 배달서비스를 시작한 것도 매출 향상의 배경으로 분석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MZ세대의 새로운 소비의 기준을 말한다. 배달 매출의 경우에도 6월이 5월에 비해 약 3배 증가했으며,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의 배달건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출시한 ‘할리스X몰티져스 초코빙수’는 가성비가 우수하고 다양한 식감의 토핑을 한 초코빙수다. 눈꽃 우유 얼음에 진한 초코소스, 바삭한 식감의 초코그래놀라와 마시멜로, 달콤한 구구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 마치 ‘빙수탑’을 연상케 한다. 또한 DIY(Do It Yourself,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도록 한 제품)로 빙수를 재미있게 먹을 수 있도록 몰티져스 초콜릿을 별도로 제공해 취향에 따라 부셔서 즐기거나, 통째로 토핑 해 먹을 수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이번 몰티져스 초코빙수는 먹는 즐거움과 재미있는 경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할리스만의 개성 있는 메뉴 개발에 더욱 힘 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카카오톡 채널 ‘월요무배데이’ 프로모션 진행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가 오는 24일과 31일,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고객들에게 자사 모바일 배달앱 ‘본오더’를 통해 주문 시 무료 배달 쿠폰을 제공하는 ‘월요무배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월요무배데이’ 프로모션은 주말을 보내고 월요병으로 힘들어하는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배도 든든하게 채우고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24일과 31일, 돌아오는 두 번의 월요일에 본죽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들에게 쿠폰이 각각 발송된다. 발급된 쿠폰은 자사 모바일 배달앱 ‘본오더’를 통해 배달 가능한 메뉴 주문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시 쿠폰 번호를 기재하면 즉시 무료 배달 혜택이 적용된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이 심해지는 월요병으로 고생하는 고객들이 조금이나마 속 편한 일주일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BQ, 딹 멤버십 가입자에게 할인 쿠폰 한 번 더 쏜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의 폭발적인 관심에 따라 21일부터 ‘딹 멤버십’ 가입자 대상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7일 공개된 가수 황광희 웹예능 ‘네고왕’에서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과의 협상을 통해 한달 간 7,000원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 되면서, BBQ 자체앱은 실시간 검색어 및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화제를 모았다. 또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뜨거운 관심에 서버가 일시 다운되는 등 주문에 일부 불편함이 초래되기도 했다.


BBQ는 이런 폭발적인 성원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초기 이벤트 참여에 불편을 겪은 ‘딹 멤버십’ 가입자를 위해 19일 20시 기준으로 ‘딹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 약 132만명에게 7,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발급하는 깜짝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쿠폰 사용 기한은 21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 기존 쿠폰도 그대로 유효하다. 


할인 적용 메뉴도 황금올리브 치킨 단품 외에 황금올리브 닭다리 2개와 케이준 감자튀김이 추가 구성된 세트메뉴 5종(황금올리브 세트, 블랙페퍼 세트, 크리스피 세트, 스모크치킨 세트,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세트)을 추가로 선택 할 수 있다. 


한편, 20일 기준으로 ‘네고왕’ BBQ편은 조회수가 423만을 넘어서며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BBQ의 ‘딹 멤버십’ 가입자 수 또한 133만명을 돌파하며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다.


BBQ 관계자는 “이번 할인 이벤트에 기대이상의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더하고자 할인쿠폰 추가 발급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프로모션 할인 금액 전액이 본사 지원인 만큼 이번 프로모션이 1,600 BBQ 패밀리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치킨, ‘골드킹 순살’ 출시 한 달만 순살 메뉴 2위 등극


bhc치킨 ‘골드킹 순살’이 출시 한 달 만에 ‘뿌링클 순살’에 이어 순살 메뉴 판매 2위로 등극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말 출시한 ‘골드킹 시리즈’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올해 7월 ‘골드킹 순살’을 출시했다. ‘골드킹 순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만 구성해 재료의 안정성과 시식의 간편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튀김옷에 쌀가루를 첨가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려 겉바속촉의 정석을 자랑한다.


bhc치킨은 지난해 부분육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간장 소스 베이스의 새로운 메뉴 ‘골드킹’을 선보였다. ‘골드킹’은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깊고 깔끔하면서도 단짠 매력을 극대화한 것으로, 올 상반기 bhc치킨 판매 순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가맹점 매출 상승에 직접적 영향을 끼친 효자 제품군이다.


이번 ‘골드킹 순살’의 출시로 bhc치킨은 기존 한 마리 메뉴에서부터 날개, 다리, 가슴살 등으로 구성된 부분육 시리즈까지 골드킹 브랜드 전체 제품군을 완성하며 다양한 소비층을 유입시킬 수 있게 됐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달콤 짭조름한 간장 소스를 접목한 골드킹 시리즈가 소비자의 지속적인 선택을 받아 이번 골드킹 순살의 성공 가능성을 일찌감치 예견했다”며 “골드킹 순살은 부동의 순살 메뉴 순위를 단기간에 뒤흔든 메뉴인 만큼 향후 골드킹 시리즈 인기 제고는 물론 부분육 시장에서의 bhc치킨 주도권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