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멕시카나, 버거킹, 우아한형제들, BBQ, 육수당, 미스터피자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멕시카나 '영탁세트'와 '다니엘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벤트


멕시카나(대표 최광은)가 3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영탁세트'와 '다니엘세트' 3천원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부터 멕시카나의 신규 모델로 새롭게 합류한 가수 영탁과 기존 모델인 강다니엘의 이름을 딴 '영탁세트'와 '다니엘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먼저 총 2종으로 구성 돼 있는 '영탁세트'(뿌리고오리지날+더블치즈볼+콜라 / 뿌리고매콤달콤+치즈돈까스+콜라) 구매 후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탁이 직접 녹음한 인삿말과 노래가 담긴 통화연결음이 제공된다. 총 1,000명의 고객에게 증정되며, 통화연결음은 9월 1일부터 한 달간 송출된다. 

 
'다니엘세트' 또한 멕시카나의 대표 제품인 불닭 시리즈 2종(불닭치킨+더블치즈볼+콜라 / 까르보불닭치킨+치즈돈까스+콜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한 명에게는 강다니엘이 직접 착용한 수트 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추가 1000명에게도 강다니엘 포토 카드가 증정된다.

 
뿌리고 시리즈는 영탁이 평소에도 즐겨먹는 '최애메뉴'로, 멕시카나 CF 촬영 전일에도 영탁이 직접 뿌리고 제품을 구매해 시식했다는 게 관계자 측 후문이다. '다니엘세트' 메인 메뉴인 불닭치킨과 까르보불닭치킨의 경우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멕시카나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스테디셀러이자 최근에는 판매수 100만 마리를 돌파한 대표 인기 메뉴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멕시카나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메뉴인 뿌리고 시리즈와 불닭 시리즈를 사이드제품과 함께 3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 판매 채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접근성이 용이한 만큼 영탁과 강다니엘을 사랑하는 고객 층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멕시카나 관계자는 전했다.

 


버거킹, 베스트셀러 와퍼 1+1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9일까지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버거킹의 베스트셀러인 와퍼와 불고기와퍼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퍼는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로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해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100% 순 쇠고기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 양파, 피클 등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불고기와퍼는 와퍼에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려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두 메뉴의 단품 가격은 5900원으로 제품 한 개 가격으로 두 개를 구입할 수 있어 와퍼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절호의 찬스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제휴협력실’ 신설…”파트너와 소통 강화”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제휴∙협력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우아한형제들은 협단체,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사회 각층의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해 8월 1일자로 CEO 직속의 ‘제휴협력실’을 신설했다.


제휴협력실은 우아한형제들의 대외소통채널로서 파트너들의 의견 수렴과 협력 프로그램 발굴∙기획, 회사와 파트너 간 네트워크 확대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실 산하에는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사회공헌팀’, 가치 중심적인 서비스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서비스제휴팀’, 지역과 상생∙협력하는 ‘로컬협력TF’를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과 사회적 가치 창출인 CSV(Creating Shared Value)를 적극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제휴협력 조직의 수장으로는 CJ E&M, LG유플러스, 네이버 등에서 콘텐츠와 서비스 제휴를 맡아온 권용규 상무를 영입했다. 권 상무는 네이버에서 13년간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협회 등과 지식인, 스노우, 네이버밴드 등 주요 서비스 제휴를 기획 추진해왔으며, 사회적 이슈 개선과 기업 가치 재고를 위한 캠페인, 상생협력 활동 등도 펼쳐왔다.

 
제휴협력실은 주요 공공기관, 지자체, 협단체 등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나가는 한편, 배달의민족과 B마트, 배민상회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확대에도 나선다. 또한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밀착형 디지털활용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김범준 대표는 “배달의민족, 배민상회 등 우아한형제들의 다양한 서비스가 우리 사회에 더욱 친화적인 비즈니스가 될 수 있도록 외부와의 소통을 늘리겠다”며 “이용자의 만족을 넘어 파트너 만족 부문에도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BBQ, 딹 멤버십 가입자 수 30만명 돌파!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자체 주문 전용 멤버십인 ‘딹 멤버십’ 가입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딹 멤버십’ 도입 1년여 만에 이룬 성과다. BBQ는 고객 중심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 4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BBQ 자사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딹 멤버십’을 이용해 주문할 경우, 결제 금액의 5%가 포인트로 자동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두 번째 구매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BBQ는 ‘딹 멤버십’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한 요인으로 자체 앱 리뉴얼, 다양한 할인 이벤트, 차별화된 포인트 혜택 등을 꼽았다. BBQ는 지난 달 자체 앱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주문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기념하는 50%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사의 멤버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의 확산과 함께 배달 및 포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요인도 있다. BBQ 내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의 자체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으며, 매출 비중은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BBQ는 일상화된 언택트 소비에 발맞춰 자체 앱 및 딹 멤버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딹 멤버십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제공받고, 패밀리(가맹점)에게는 수수료 부담을 없앨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육수당, 신메뉴 누룽지반계탕으로 7월 매출 상승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여름과 복날 시즌을 맞아 출시한 보양 메뉴 ‘누룽지반계탕’으로 7월 매출이 상승했다.


육수당은 지난 달 7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기준보다 약 40%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출시한 신메뉴인 누룽지반계탕이 전체 판매 비중의 약 15% 이상 차지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여름 시즌 메뉴인 누룽지반계탕은 야들야들 고아낸 닭 반 마리와 고소한 누룽지가 들어가 무더운 여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보양식이다.
 

초복과 중복이 겹친 7월에 누룽지반계탕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이유로는 복날 효과와 함께 할인 이벤트로 메뉴를 적극 알린 점, 배달과 포장이 가능해 매장 외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육수당은 8월에 본격적인 더위와 말복이 이어지는 만큼 누룽지반계탕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수당 관계자는 “누룽지반계탕이 닭 반 마리가 들어간 적당한 양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던 거 같다”며 “또한 점주들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원팩으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어 고객과 점주 모두를 만족시키는 메뉴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스터피자, 주문 앱 신규가입자 선착순 1000명 대상 50% 할인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주문 앱을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하는 통 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리뉴얼은 최신 외식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주문의 편의성을 높이고 배달, 방문포장, 재주문 등 다양한 소비자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리뉴얼된 앱은 피자부터 샐러드&사이드 메뉴, 할인 혜택까지 주문에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증가하는 포장 주문 고객을 위한 ‘방문포장’ 탭이 신설됐고, ‘이벤트’, ‘특가세트’ 탭에서 손쉽게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매번 메뉴를 새롭게 선택할 필요 없이 터치 한 번으로 자주 먹는 메뉴(단, 최근 6개월 내 주문 건에 한함)를 주문할 수 있는 ‘재주문’ 탭도 마련됐다.


미스터피자는 주문 앱 리뉴얼을 기념해 8월 3일부터 앱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프리미엄 피자(L)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앱 다운로드 후 신규 가입 즉시 지급되며, 8월 9일까지 앱을 통한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해당 쿠폰으로는 미스터트리오를 비롯해 아모르파티, 아모르파티쉬림프,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씨푸드아일랜드, 새우천왕, 포테이토골드, 쉬림프골드, 하프앤하프, 로맨틱콤보, 러블리피스 피자 구매 시 적용된다.


미스터피자 공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자체 주문 앱 이용 시 손쉽게 피자 주문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점주들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향후 고객과 소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더욱 유익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