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한촌설렁탕, KFC, 피자알볼로, 할리스커피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한촌설렁탕 HMR 제품이 홈쇼핑에 진출했으며, KFC가 크리스마스 연말 맞아 '치킨파티버켓' 출시, 피자알볼로가 강남 역삼동에서 목동버거와 콜라보 매장 오픈한 정보와 할리스커피가 '제 3회 드림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촌설렁탕, 홈쇼핑 진출! HMR제품 ‘일품한촌탕’ 판매 



‘한촌설렁탕’의 가정간편식(HMR) 제품이 홈쇼핑에서 판매됐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23일 홈쇼핑 채널인 홈앤쇼핑을 통해 가정간편식 제품인 ‘일품한촌탕’을 판매하는 방송이 진행됐다.


홈쇼핑에서 선보인 ‘일품한촌탕’은 한촌설렁탕의 시그니처 메뉴인 ‘보양한촌탕’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사골, 도가니, 양지고기, 머릿고기를 담아 깊고 고소한 육수의 맛과 김칠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일품한촌탕 10봉으로 구성된 제품을 판매했으며, 방송 외에 홈앤쇼핑 사이트에서도 판매가 진행됐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홈쇼핑 판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38년 전통의 설렁탕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한촌설렁탕 가정간편식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홈쇼핑까지 진출하게 됐다”며 “이번 제품은 소 한마리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보양 메뉴인 만큼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고 말했다.


KFC,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 맞이 '치킨파티버켓' 선봬



KFC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치킨파티버켓’을 출시했다. 


‘치킨파티버켓’은 KFC의 시그니처 메뉴 ‘핫크리스피치킨’ 5조각과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는 ‘갓양념치킨’ 5조각, 총 10조각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1월 6일까지 18,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제품인 ‘핫크리스피치킨’은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갓양념치킨’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중독성 강한 매콤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동시에 KFC는 ‘징거더블다운맥스’ 단품 구매 시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징거더블다운맥스 세트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징거더블다운맥스는 크고 부드러운 징거 필렛 사이에 슬라이스 치즈, 베이컨, 해시브라운, 살사 소스가 들어간 매콤한 맛의 치킨 통살 버거다.


KFC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KFC의 인기 치킨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치킨파티버켓’을 출시했다”며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한 KFC 프로모션 제품과 함께 기분 좋은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알볼로 X 목동버거 콜라보 매장, 역삼동에 문연다



피자알볼로가 지난 23일 자사 신규 브랜드인 ‘목동버거’와 콜라보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콜라보 매장은 서울의 중심인 강남에서 2040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브랜드를 적극 알리기 위해 역삼동에 문을 열었다.


목동버거는 ‘먹어도 혼나지 않아요’라는 슬로건 아래 까다롭게 재료를 선별하고 합성 조미료 사용을 최소화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제버거 브랜드이다. 피자알볼로와 함께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피자알볼로 X 목동버거 콜라보 매장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금일까지 피자알볼로의 ‘전주불백피자’ 레귤러 사이즈와 목동버거의 ‘목동버거’, 그리고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로 구성된 ‘콜라보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주문 또는 방문 포장 시 피자알볼로의 웰빙피자 카테고리의 제품(목동피자, 단호박피자, 고르곤졸라, 고구마피자, 핫&스파이시치킨피자) 라지 사이즈를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목동버거의 버거 단품 구매 시 무료로 세트 업그레이드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단, 배달 시에는 모든 이벤트 참여가 불가하다.


알볼로에프앤씨 관계자는 “목동버거의 1호점 성공을 바탕으로 2020년 가맹 사업을 계획 중에 있어,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성공적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안착한 메인 브랜드 피자알볼로와 함께 콜라보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역삼직영점에서는 매장에서의 식사는 물론, 테이크아웃 및 배달도 가능해 보다 많은 고객이 이번 콜라보 매장의 메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 '제 3회 드림장학금 수여식' 개최



할리스커피(대표 김유진)가 ‘제 3회 드림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할리스커피는 자신의 꿈을 위해 근면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우수 청년 할리스타 55명에게 IMM PE 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장학금을 수여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드림장학금’은 할리스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파트타이머인 ‘할리스타’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 상생 프로그램이다. ‘할리스타(Hollysta)’는 할리스(Hollys)와 바리스타(Barista)의 합성어로, 할리스커피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을 뜻한다.


할리스커피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서를 사전에 제출한 직·가맹점 청년 할리스타들 중 55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선정된 55명의 청년 할리스타를 할리스 커피클럽 로스팅센터로 초청해 100만원씩 총 55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장학증서 전달 및 할리스커피 원두 제작공정을 볼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할리스커피 김유진 대표는 “이번 드림장학금을 통해 성실하게 자신의 미래를 위해 달려온 청년 할리스타들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청년 할리스타들이 할리스커피와 함께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할리스커피는 창립 21년을 맞은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으로서 파트타이머를 포함한 임직원, 가맹점주들과 함께 상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드림장학금 외에도 커피 전문성과 열정을 보유한 우수 임직원을 선발해 상금 및 해외 연수혜택 등을 제공하는  ‘할리스타 페스티벌(Hollysta Festival)’, 할리스커피 자체 커피 교육 기관인 ‘커피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직원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브랜드와 임직원 등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