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철 맞은 포도.대하부터 시원한 맥주까지' 이번 주말 놓치지 말아야 할 먹거리축제 7선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2019년의 마지막 여름을 상상만 해도 행복한 먹거리 축제로 달래 보는 것은 어떨까. 제철인 포도, 대하부터 시원한 맥주와 와인까지 이번 주말 놓치지 말고 가야할 8월의 마지막 먹거리 축제를 소개한다. 풍성한 먹거리로 준비된 이번 축제는 아쉬웠던 여름휴가의 허전함을 채워주고 반복되는 일상의 스트레스까지 날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근교부터 충청도까지 지역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를 만나보자.



◇ 인천시 송도맥주축제 2019 (8/23~8/31)


압도적 스케일로 2019년 최고의 여름축제로 손꼽히는 별이 반짝이는 공원 잔디밭에서 열리는 초대형 맥주&음악 축제인 송도맥주축제 2019를 소개한다. 인천관광공사의 후원으로 9일간 인천(시장 박남춘) 송도 에서 열리며 아시아 최대규모의 무대로 동시 수용인원만 3만 명 이상인 송도달빛축제공원 공연장에서 톡쏘는 맥주와 먹거리, 즐거운 라이브 콘서트와 불꽃놀이, EDM파티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SNS를 뜨겁게 달군 ‘푸드 라인업’ 백지영, DJ DOC, 크라잉넛, 플라워, 육중완밴드, VOS, 체리필터, 울랄라세션, 딕펑스와 EDM DJ DJ소다, 구준엽, 슬리피까지 락밴드, 힙합, 인디뮤지션부터 EDM 파티로 수많은 맥주와 함께 늦은 여름밤, 탁 트인 공원에서 힐링 공연에 취해는 것은 어떨까. 이용요금 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 충남 홍성군 남당항 대하축제 2019 (8/24~9/15)


홍성군(군수 김석환) 남당항 일원에서 매년 여름말에 개최되는 대하축제는 단순한 먹을거리 축제에서 벗어나 갯벌에서 조개도 잡고 대하도 잡는 등 다양한 체험을 위주로 진행된다. 


풍어제, 어선퍼레이드, 노래자랑, 대하까기, 대하잡기체험 등의 푸짐한 행사와 맛좋은 대하를 싼 값에 살 수 있어 해마다 70만명 이상이 찾아와 추억을 만들고 있다. 


축제기간 내내 싱싱한 생새우를 비롯해 소금구이, 대하찜, 튀김요리, 대하장 등 맛깔나게 요리된 다양한 대하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공연에는 거미, 춘자, 체크메이트, 박주희, 서지오가 출연한다. 


이용요금은 유 · 무료인 프로그램 따로 존재하니 자세한 사항은 홍성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확인이 가능하다.



 ◇충북 영동군 포도축제 2019 (8/29~9/1)
 
충청북도 최남단,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과수농업의 최적의 기후 조건을 갖추고 있어 전국 최대면적을 자랑하는 포도 주산지로 전국 포도생산량의 12.8% 차지하고 있으며 충청북도 69.7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동의 포도는 밤낮의 일교차가 크고 풍부한 일조량으로 포도가 자라는데 최적의 기후조건을 갖추고 있어 우수한 포도 맛을 자랑한다. 

매년 대한민국 최대 포도 주산지인 충청북도 영동에서 열리는 새콤달콤 축제한마당 '영동포도축제'는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가족들과 함께 아이와 함께 체험하기 좋은 포도따기, 포도밟기, 포도빙수만들기 등으로 어린이 체험존 구성 및 야간프로그램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과일종합전시관, 먹거리장터운영 및 뮤지컬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상설공연, 불꽃놀이 등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니, 축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 체험프로그램마다 다르다.


◇ 경남 2019 거제맥주축제 (8/27~8/31)

거제도 여행가서 나를 위한 나의 여름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2019 거제맥주축제'가 열린다. 

여름의 막바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면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즐겨보는 '나'를 위한 축제인 올해 세번째 열리는 2019 거제맥주축제는 거제도의 장승포항 친수공간(수변공원)에서 5일동안 진행된다.

1만원 입장권으로 생맥주 무제한 무료, MC  류성현, DJ 라라, 싸이버거, 트로트 가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오프닝 무대에서 줌바, 밸리 등 지역 공연단체도 함께 하며 댄스배틀, 아이스 브레이크 등 게임 참여로 즐거움을 더했다.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행사장 주변에서 배고파TV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길거리 노래방)와 프리마켓 등도 열린다. 거제맥주추진위원회 주최, 거제시(경남지사 김경수) 후원으로 KNN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입장권으로 주변 상가를 이용하면 할인해주는 이벤트와 축제 기간동안 장승포 수변공원 주변은 일정 시간 차량을 통제해 안전하고 여유와 낭만이 있는 거리로 운영된다. 

거제시는 이번 맥주축제가 지역 상권과 지역민이 함께 즐기며 상생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미성년자 입장불가, 부모동반시에만 입장이 가능하다.


◇ 대전시 국제와인페스티벌 2019 (8/23~8/25)

30여 개국의 다양한 와인 무료시음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와인문화 페스티벌로 문화공연, 음식, 와인 관련 교육이 함께하는 대전(시장 허태정)은 국내 최초의 와인 생산 및 유통 지역이다. 

1969년 7월 대전은 산내지역의 포도를 가지고 한국 최초 근대와인인 선리포트와인을 생산한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근간으로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아시아 대표 와인품평회인 아시아 와인 트로피와 세계유명 와인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아시아와인컨퍼런스와 연계하여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나에게 맞는 와인 찾기, 와인 교육 세미나,와인과 음식의 마리아주 쿠킹쇼, 와인족욕체험, 양파와인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 행사는 19세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다. (미성년자 부모 동반시 무료 입장). 일반입장료는1만원이며 사전 등록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 안산시 그랑꼬또와 함께하는 와인 페스티벌 in 대부도 2019 (8/30~8/31) 

안산시(시장 윤화섭)에서 주최하는 '대부도 그랑꼬또 와이너리'는 많은 수상 경력과 고품질의 와인으로 유명하다. 또한 식용포도 캠벨얼리를 발효해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좋은정성과 좋은기술이 들어가 있는 그랑꼬또 와인을 맛 보실 수 있는 기회인 '2019 그랑꼬또와 함께하는 두번째 와인 페스티벌'은 대부도 그랑꼬또에서 생산하는 와인을 맛 볼 수 있는 축제이며 한국와인을 접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다. 

와이너리투어, 와인족욕, 와인병 공예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와인과 어울리는 각종 체험행사 및 판매행사가 준비됐다. 장소는 대부도 그랑꼬또 와이너리에서 열리며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 화성시 제 7회 화성송산포도축제 2019 (8/31~9/1)

화성시(시장 서철모)에서 주최하는 '2019년 제7회 화성송산포도축제'는 화성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포도생산 기반을 토대로 고품질의 영양 높은 포도를 선보인다. 

전국 최초로 포도의 당도와 무게를 동시에 측정하는 자동화선별기를 통해 생산된 포도로 매년 화성송산포도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궁포도밟기, 포도따기, 포도체험, 문화공연, 무대이벤트, 포도 시식 및 판매, 포도품평회 등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해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문화예술공연, 바다), 먹거리(궁평회센터), 그리고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부대행사로는 독살체험, 조개아트체험, 솟대만들기체험 등의 어촌체험이 준비돼 있다.

행사시간은 오전 11시, 오후 2시 2타임으로 진행되며 입장은 무료이지만 일부 체험이 유료로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