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빽다방, 파파존스 피자, bhc 큰맘할매순대국, 써브웨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빽다방, ‘콜드브루 커피 2종’ 한정 판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7월 31일부터 콜드브루 커피 2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콜드브루’와 ‘콜드브루라떼’ 2종으로 출시된 이번 신메뉴는 과테말라 산타펠리사 농장에서 재배된 SHB 등급의 블루다이아몬드 원두를 블렌딩하여 만들어졌다. 과테말라 원두 특유의 다크함과 바디감이 살아있는 신메뉴 ‘콜드브루’는 진한 커피 맛 속에 숙성의 과정으로 생긴 약간의 산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콜드브루라떼’는 빽다방 콜드브루 커피의 플레이버와 고소한 우유의 맛이 균형을 이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분쇄한 원두를 18도 이하의 밀폐공정에서 장시간 저온 추출하여 완성시킨 빽다방 콜드브루 2종은 맛과 향 손실, 색상 변형의 문제를 개선하고 활성성분 파괴 없이 최적으로 추출하는 기법을 사용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적인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빽다방 신메뉴에 사용된 산타펠리사 SHB 블루다이아몬드는 대규모 농장이 아닌, 별도의 구획을 정하고 특별 관리하여 소량의 커피를 재배하는 ‘마이크로랏(micro lot)’ 방식으로 생산된 원두다. 균일한 향미와 결점두가 적은 고품질의 원두를 생산하는 산타펠리사 농장은 다양한 가공방식과 새로운 품종의 시도로 각종 커피경연대회에서 상위권을 수상한 바 있으며, COE(Cup of Excellence)를 배출한 이력도 갖고 있다.

7월 31일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콜드브루 커피 2종은 소진 시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콜드브루가 3000원, 콜드브루라떼가 3500원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빽다방의 앗!메리카노가 최적의 블렌딩으로 아로마, 바디감, 산미 등 여러 요소의 밸런스를 꾀한 커피라면 이번에 출시하는 콜드브루 2종은 고급스러운 맛과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뛰어난 커피다. 즉시 먹는 것보다 얼음을 서서히 녹이면서 시원하고 부드럽게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파파존스 피자, 베스트 피자 5000원 할인에 콜라 무료 증정까지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8월의 혜택으로 피자 할인은 물론 콜라까지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베스트 피자 4종 주문 시 5천 원의 할인 혜택에 코카-콜라 500mL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 대상 피자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존스 페이버릿’과 ‘더블 치즈버거’, ‘갈릭 페퍼 스테이크’와 이번 여름 시즌 신메뉴 ‘감바스 피자’ 등 파파존스의 인기 피자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파존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을 통해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콜센터를 통한 배달 주문과 매장 방문 포장 시에도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금액을 추가할 경우 치즈롤 및 골드링 크러스트와 씬 도우로 변경이 가능하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는 중복 적용 불가하며 하프앤하프 주문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SUMMER FESTIVAL’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메뉴들로 알차게 구성했다”며 “파파존스의 모든 주문 채널에서 적용 가능한 프로모션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제약 없이 할인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베스트 피자로 선정된 파파존스의 여름 신메뉴 ‘감바스 피자’는 스페인 대표 요리인 감바스를 피자에 접목하여 화려한 비주얼과 이국적인 맛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갈릭 페퍼 스테이크’ 피자는 지난해 12월 겨울 한정으로 선보였으나, 고객들의 요청으로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메뉴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주문 시 8월 한 달 내내 2000원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8월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주문 결제 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8월 한 달 내내 평일 주말 관계없이 진행된다. 할인 적용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앱 대중화에 따라 배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6월 요기요에 입점했다. 입점 기념 할인 이벤트를 통해 배달앱 이용에 익숙한 젊은 층을 공략하며 이벤트 기간에 배달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가맹점과의 상생과 가맹점 수익 증대를 중시하는 본사의 방침에 따라 가맹점에서 부담하는 비용이 전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지난 6월 요기요 입점 후 배달 매출이 증가하는 등 고객 성원에 힘입어 더 많은 소비자들이 bhc 큰맘할매순대국을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매장 방문 고객과 배달앱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시너지 효과로 지속적인 가맹점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써브웨이, 연말까지 '썹!프라이즈' 파티 연다…8월의 썹은 ‘터키 샌드위치’

써브웨이가 이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5달 간 매달 써브웨이 인기 샌드위치 1종을 정해 단돈 3900원에 판매하는 '썹!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명 ‘썹!프라이즈’는 ‘깜짝 놀라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서프라이즈’(surprise)와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가리키는 ‘썹’(sub)을 합쳐 만들었다. 고객이 맛에 한 번 놀라고 가격에 또 한 번 놀라는 샌드위치 행사라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전국 써브웨이 가맹점에서 진행되며, 매장 구매 시에만 적용된다. 한 사람이 회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행사 첫 달인 8월의 썹!프라이즈 메뉴는 ‘터키 샌드위치’(15cm)로, 이번 행사가 3900원은 정상가 5100원에서 24% 할인된 가격이다.

터키 샌드위치는 빵 사이에 슬라이스 된 칠면조 햄과 함께 양상추 토마토 양파 올리브 등 갖은 채소와 치즈를 듬뿍 채우고 소스로 맛을 낸 샌드위치로, 써브웨이 ‘프레쉬 앤 라이트’ 라인의 대표 메뉴다. 영양은 풍부하면서도 소스와 치즈를 제외하면 칼로리가 280kcal에 불과해 식단 관리 중인 다이어터나 건강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맛이 담백해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꿀조합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비용 추가 시 베이컨을 제외한 모든 토핑 추가가 가능하다. 특히 터키 샌드위치와 최고의 꿀조합을 자랑하는 아보카도 토핑을 곁들이면 터키의 담백함과 아보카도의 고소함이 만나 더욱 풍미 있는 터키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8월의 터키 샌드위치를 비롯해 5달 간 선보이는 이 달의 썹!프라이즈 샌드위치는 써브웨이 메뉴 중에서도 고객선호도가 높은 인기 메뉴로만 엄선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써브웨이 대표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