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피자알볼로, 더벤티,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 맥도날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피자알볼로, 사이드 메뉴 '고구마스틱' 인기 몰이


피자알볼로(대표 이재욱)의 사이드 메뉴 ‘고구마스틱’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판매량이 크게 상승하고 있다.
 
피자알볼로의 고구마스틱은 자연 발효로 만든 진도산 친환경 흑미 도우에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푸짐하게 올라간 메뉴로, 고구마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메인 메뉴보다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고구마스틱 관련 컨텐츠들이 생성되고 있으며, 포털 사이트에서 피자알볼로 검색 시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 등 피자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로 인해 고구마스틱 매출도 크게 상승 중이다. 고구마스틱이 SNS를 통해 인지도를 높여가기 전인 5월과 이슈 후 6월의 평균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판매량이 무려 45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자알볼로 측은 고구마스틱이 사이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피자와 비슷한 모양으로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갈릭소스 및 랜치소스와의 조합이 좋다는 점을 인기 비결로 꼽고 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고구마스틱은 7,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양, 보는 재미까지 만족시키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꼼꼼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의 입맛을 저격하는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각 가맹점 매출 증진은 물론 고객 만족도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더벤티, 걸으면서 즐기는 ‘마시는 빙수’ 3종 출시

더벤티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1인용 빙수 ‘마시는 빙수’ 3종을 출시한다.

‘마시는 빙수’는 이름 그대로 한 손으로 들고 마실 수 있도록 고안된 컵빙수 형태로, 음료 제품처럼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이동하면서 빙수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얼음이 녹기 전 가장 맛있는 상태일 때 먹을 수 있도록 하프 벤티 사이즈로 선보이며, 종류는 ‘미숫가루 팥빙수’, ‘딸기 팥빙수’, ‘밀크티 팥빙수’ 세 가지다.

‘미숫가루 팥빙수’는 전통적인 팥빙수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고소한 미숫가루를 부드러운 얼음과 함께 갈아 스무디 형태로 만들었다. 전통 팥빙수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토핑으로 올린 쫄깃한 떡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딸기 팥빙수’는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부드러운 연유가 만나 달콤함이 극대화 된 팥빙수다. 특히 팥, 연유, 딸기가 층층이 쌓인 화려한 비주얼로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밀크티 팥빙수’는 팥빙수에 은은한 밀크티와 달콤한 흑당 시럽이 더해져 이색적인 맛을 자랑하는 메뉴다. 모리셔스산 비정제 사탕수수당으로 만든 흑설탕 시럽이 시원한 얼음, 부드러운 우유, 쫄깃한 떡 토핑과 조화를 이루며 컵 전면에 흑당 시럽을 둘러 흘러내리는 듯한 외관 또한 특징이다.

더벤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빙수를 출시했다”며 “많은 분들이 더벤티의 마시는 빙수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 창업 지원 프로모션…최대 1500만원 지원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이하 분식이, 대표 이태훈)가 선착순27명의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5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가맹점 수 60호점 달성 시까지 지속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분식이 예비 창업자들의 가맹점 개설 부담을 줄이고자 진행하게 됐다. 7월 기준 분식이 가맹점은 33개로 향후 27개점의 가맹점들이 창업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우선 창업 지원 혜택으로 가맹비 500만원이 제공된다. 여기에 시장 조사를 통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접근성이 우수한 상권 안에서 배달과 매장내 영업을 병행하는 멀티샵 단독 매장 오픈 시 추가적으로 1000만원의 인테리어 실비를 지원한다.

분식이는 ‘2無 정책’을 펼쳐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2無(무) 정책’이란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상생 정책 중 하나로 월간 혹은 연간 발생하는 로열티와 물류 보증금, 배송비를 받지 않는 정책이다. 또한 물품대 후불 시스템을 적용해 운영 부담을 최소화 하여 가맹점주가 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식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트렌디 하고 개성 있는 메뉴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사르르 치즈볼’, ‘트리플 치즈볼’은 최근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치즈볼을 분식이만의 스타일로 출시한 메뉴로, 쫀득한 떡 속에 녹아 드는 진한 치즈의 풍미가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쌀떡꼬치’는 새콤달콤한 소스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식 메뉴다. 분식이 메뉴는 차별화 된 맛과 뛰어난 품질로 SNS 지역 맛집 채널에 소개되며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분식이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가맹점 대신 본사가 진행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해 소비자에게 신규 매장을 소개하거나 분식이만의 특별한 메뉴를 소개하는 등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 이태훈 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은 더 많은 분식이 예비창업주들에게 혜택을 확장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분식이는 상생경영을 모토로 비용 및 가맹점 운영 측면에서 가맹점주의 의견을 듣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예비창업주들의 애정 어린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35만 참가자 돌파 기념 ‘스페셜 데이’ 개최

맥도날드는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참가자 35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0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하는 FC서울과 전북현대의 K리그1 경기에서 ‘맥도날드 스페셜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 가족과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고객, 맥도날드 임직원 가족 등 1,300여 명이 초청되어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조주연 맥도날드 대표와 축구교실 참가 어린이들의 시축을 시작으로, 참여 관중에게 20만원 상당의 맥도날드 경품을 제공하는 전광판 사다리타기 게임,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활동 영상 감상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진행될 계획이다.

2006년 출범한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은 지난 14년간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학교방문 축구교실’, ‘축구 코칭 워크샵’ 등 어린이 축구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프로그램 누적 참가자는 35만 명이 넘는다. 맥도날드는 지속적으로 전문적이고 유익한 프로그램 구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맥도날드가 진행하는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은 물론, 학부모와 교사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지난 14년 동안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 주신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며,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즐거운 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