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푸드투데이=조성윤 기자] SPC 그룹 비알코리아의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 브랜드 홈페이지가 2016년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던킨도너츠는 식음료분야 대상이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하거나 개편한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홈페이지는 국내 웹 트렌드와 디지털 환경에 맞춰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UI/UX를 구성하여 제작됐다. 또한 메뉴에 따라 화면상 다양한 모션을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사용자 위치 기반을 반영해 가까운 매장 안내, 매장 별 제공 서비스, 진행중인 프로모션 등을 안내 점포를 방문하려는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던킨도너츠 홈페이지는 제품 이미지를 홈페이지 메인에 전면적으로 노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시즐감을 최대한 전달하는 방향으로 디자인됐다. 또한 제품별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관련 제품을 노출, 구매하기 및 모바일 쿠폰 버튼을 통한 정보 확인 후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매장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이번 웹어워드에서 배스킨라빈스의 2016년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프로모션 사이트가 광고/프로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던킨도너츠 페이스북이 브랜드 SNS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비알코리아의 두 브랜드 모두 온라인 활동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