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면 '더이상 서민음식 아냐'...농심, 출고가 5.5% 인상

오는 20일부터 전체 28개 브랜드 중 18개 올라

[푸드투데이=조성윤 기자] 농심이 신라면을 비롯해 18개 라면의 가격을 평균 5.5%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농심의 이 같은 결정이 라면업계의 도미노 인상이 우려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라면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인상한다고 밝혔다. 대상 브랜드는 전체 28개 중 18개로 조정된 가격은 20일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신라면은 780원에서 830원으로, 너구리는 850원에서 900원으로, 짜파게티는 900원에서 950원으로, 육개장사발면은 800원에서 850원으로 각각 오른다.




최근 출시한 짜왕, 맛짬뽕 등 프리미엄 라면에 대한 가격 조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심은 "라면가격 인상은 2011년 11월 마지막 가격조정 이후 누적된 판매관련 비용,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경영비용의 상승분 때문"이라면서 “라면이 국민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최소한의 수준에서 가격을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의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2011년 11월 이후 5년 1개월만에 이루어졌다.


오뚜기와 팔도 등 경쟁업체는 당분간 인상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여러가지 이유로 봤을때 상승 요인이 있는 것은 맞지만 내년 상반기까지는 인상 계획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올 들어 오비맥주와 코카콜라음료가 지난달 1일부터 각각 평균 6%와 5%씩 출고가를 인상했으며, 파리바게뜨도 193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6.6% 인상하는 등 식품물가의 고공행진이 지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