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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최근 5달새 세계맥주 매출비중 40% 돌파"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세계맥주 점유율이 사상 첫 4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 28일 기준, 자사 맥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세계맥주 매출비중은 40.2%를 기록했다.

 
맥주 매출에서 세계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12.1%에 불과했으나 2010년 15.4%, 2011년 18.2%, 2012년 22.9%, 2013년 30.4%, 2014년 32.8%, 2015년 1~5월 40.2%로 최근 6년 새 3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사측은 대형마트, 편의점 등 세계맥주 취급 소매점 증가로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졌고, 한.미, 한.EU FTA 등의 영향으로 가격경쟁력이 높아진 영향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최근 주류시장에도 웰빙 바람이 불면서 저도수 주류의 인기가 높아져 세계맥주 성장에 한 몫을 했다는 판단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세계맥주 6월 4일부터 7월 1일까지 4주간 전국 140개 점포에서 역대 최대 규모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하이네켄, 아사히, 호가든, 파울라너, 베어비어, 삿포로, 기네스, 칭타오, 필스너우르켈 등 세계 23개국 55개 유명 브랜드 100종의 맥주를 최대 45% 할인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차주류팀 김홍석 맥주 바이어는 “2010년부터 세계맥주 수요 증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구색을 강화해 현재 대형마트 최대 규모인 360여 종의 세계맥주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세계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