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최고 쉐프' 최병주...'흑임자 드레싱 곁들인 육회 카나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0일 송도컨벤시아 제3야외전시장에서 ‘I(Incheon) 셰프를 찾아라’요리경연대회를 개최, 흑임자 드레싱 곁들인 육회 카나페를 만든 최병주 쉐프(JK아트컨벤션 소속)가 최고의 쉐프로 뽑혔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2015 세계교육포럼'과 연계해 인천 음식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재조명하고 글로벌 우수 셰프 발굴 및 학생들의 인재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농산물과 음식문화를 연계한 향토음식 상품화와 메뉴 개발 보급을 위해 인천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이용해 요리경연을 펼쳤다.


요리경연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치러졌으며, 학생부는 개인 10명과 단체 20팀(3인1팀), 일반부는 개인 10명과 단체 10팀(3인1팀)이 참가했다.


최고의 쉐프 외에 대상에는 정경훈.정지욱.김동균 팀, 김은지.이재우.이지수 팀, 이건웅.김채연.김수빈 팀과 오우진 셰프 등 4명(팀)이 차지했으며, 이밖에 최우수상 5명(팀), 우수상 6명(팀), 금상 5명(팀), 은상 3명(팀), 동상 3명(팀) 등 모두 27명(팀)이 상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해 이색적이고 다양한 레시피들이 출품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셰프 육성과 향토음식 메뉴 개발, 상품화를 통해 한식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우리 인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