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홈플러스, '전세기 이용' 미국산 체리 수입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국내 처음으로 전세기를 이용해 미국산 체리를 들여왔다고 20일 밝혔다.


체리는 선도에 민감해 대량의 물량을 들여올 경우 해당 물량을 국내 유통사에서 소진할 수 없었지만 체리 매출 상승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전세기를 이용하게 됐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2013년 체리 매출이 45% 신장한 데 이어 지난 해에는 120%까지 급증했다.  지난 해 수입과일 매출은 바나나-포도-오렌지-체리 순으로 체리가 4위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바나나와 오렌지에 이어 포도를 제치고 체리가 처음으로 수입과일 매출 TOP3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지난 4월말 미국 체리 농장 OG, 오네온타 등 5곳을 직접 방문, 전세기를 띄웠고  미국산 체리는 지난 18일자로 대한항공 전세기를 통해 국내에 첫 입항했다.


6월 중순 이후에도 추가로 5회에 걸쳐 수입이 확정, 올해 체리 수입 물량은 총 2,000톤으로 사상 최대치가 될 전망이다. 이는 지난해 수입물량보다 약 70% 늘어난 수준이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에서는 체리 가격을 연중상시저가로 판매할 계획이며 지난해 보다 15% 가량 낮아진 수준인 7,500원(450g/팩)에 판매한다. 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2팩 구매 시 1만3000원(1팩당 65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남성민 과일 바이어는 “올해 체리 수입물량은 약 2,000톤으로 역대 최대 규모이며, 이는 수입과일 매출 순위에도 변동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며 "항공 직송은 물론 대량 물량으로 단가를 낮춰 국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저렴한 체리를 공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