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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엄지맘 효과' 모바일 매출 비중 50% 돌파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온라인마트 내 모바일 매출 비중이 5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8일 홈플러스 따르면 모바일 매출 비중은 지난 4월 42.9%를 넘어 최근 17일 54.9% 매출비중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11년 4월 모바일 앱 론칭 후 최고 수치다. 또,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매출 112%가 늘었고 다운로드 고객 수도 400만 명을 넘어섰다.

 

홈플러스는 생활필수품 중심의 온라인마트에서도 쇼핑의 무게중심이 PC로부터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 특히 아이들을 돌보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쇼핑할 수 있는 편의성 때문에 모바일로 유아용품, 생필품 등을 구매하는 ‘엄지맘(mom)’이 크게 증가하면서 모바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는 분석했다.

 

실제 홈플러스는 ‘엄지맘’들이 모바일 쇼핑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유아용품을 선별 제안하는 ‘큐레이션 커머스’, 엄마들 개개인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전단’ 서비스, 매일 다른 최저가 상품을 선보이는 ‘모바일 특가 기획전’,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욱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할인혜택 등을 마련해 공략했다.

 

김미영 모바일커머스팀장은 “모바일 환경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기능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엄지맘’의 소비성향과 니즈를 반영해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모바일 앱 다운로드 400만 돌파를 기념, 오는 20일까지 모바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비빔면 90% 할인 쿠폰 증정, 27일까지 전 고객 대상 온라인마트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